프롤로그 맛의 왕 콘테스트
1 소연과 친구들
2 도토리 오두막의 맛나 클럽
3 과자 연구소 냠냠랩
4 초코볼 슬라이드
5 판타쿠스랜드와 핑크카
6 붉은 마녀 칼리
7 스위트성의 젤리젤리씨
8 마법 양탄자와 과자 만들기
9 어라연 할아버지
10 요정 임금의 궁전, 쿠르르 캐슬
11 아이스크림 트럭
12 델토리 과자공장
13 비밀 묘약
14 기억 과자와 두 번째 미션
15 총알 까마귀의 물약
16 리온의 파티
17 칼리의 눈물
18 꼬마 과자 개발자들
책 속에서
◆ 맛의 감각이 최고로 뛰어난 요정을 요정 임금으로 뽑는 날이었다.
◆ “여러분의 투표로 고소함과 달콤함이 최고의 맛이라는 걸 확인 받았습니다. 새로운 달콤함과 고소함으로 요정 나라를 행복하게 만들겠습니다!”
◆ 할머니의 아이디어로 뾰족한 도토리처럼 생긴 도토리 빵에서는 도토리 특유의 쌉쌀한 맛이 났고 속에는 신선한 버터와 갓 짜낸 우유로 만든 달콤한 크림이 들어 있었다. 쌉쌀한 빵 맛과 대비되어 크림은 더욱 달게 느껴져서 티루와 재인은 할머니가 만든 도토리빵을 정말 좋아했다.
◆ 친구가 생기는 주문을 알려 줄게! 과자 먹을래?
◆ “아냐. 모든 꿈을 당장 이룰 수는 없잖아. 꿈을 기억하기만 하면 언젠가 꼭 앞면으로 올 거야. 꿈의 조각들도 너를 잊지 않을 거야.”
◆ 부모님은 저를 신경 쓸 여유가 없어 보였어요. 햇빛이 화창한 낮에도 검은 비 오는 숲속을 비에 흠뻑 젖어서 혼자 걷는 것 같았어요.”
◆ 냠냠사는 맛뿐만 아니라 기발함까지 가미한, 이상하고도 재미있는 과자들을 다양하게 만들어 냈다. 냠냠사의 과자는 점점 인기가 많아지며 전국을 휩쓸게 되었다.
◆ “요정은 최고의 가치가 맛이야! 가장 미각이 뛰어난 요정이 임금이 되고 최고 맛있는 과자를 만드는 요정이 높은 권력에 올라. 맛 저작권도 있어. 내가 요정 나라에서 높은 자리에 있는 건 맛있는 과자를 많이 만들었기 때문이야. 요정 나라의 맛 저작권 최다 보유자가 바로 나야.”
◆ “아이들은 상상력이 뛰어나잖아요? 임금님께 감동을 줄 새로운 맛을 만들어 낼 것 같은 확신이 들어요. 한번 기회를 주시면 어떨까요?”
◆ 분홍색 강아지 아이스크림 트럭의 윗부분에는 거대한 아이스크림 모형이 장식되어 있었고 옆면은 푸드 트럭처럼 열리는 바 형식으로 투명한 쇼케이스에 알록달록 아이스크림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체리가 올려진 오렌지 셔벗 콘, 새빨간 딸기과육이 콕콕 박힌 딸기바닐라 빵빠레 콘, 초콜릿이 씨앗처럼 들어 있고 수박 껍질처럼 생긴 콘에 담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