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그리고 마음에 새기는 감성 치유 아트 북
필요한 도구는 단지 펜 하나. 손끝이 지나간 자리마다 아름다운 색으로 변하는 그림이 당신의 ‘스크래치’ 난 마음을 치유해 드립니다. 펜 끝에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복잡한 생각도, 내일의 고민도, 우울했던 기분도 어느덧 멀리 날아가 버릴 것입니다.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게 해 주는 간편하고도 손쉬운 방법. 단지 앉은 자리에서 스크래치 북 한 장을 뜯어내 펜으로 슥슥 긁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진정한 몰입을 경험하다
스크래치 북은 끝이 뾰족한 펜으로 그저 선을 따라 긁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컬러의 조합과 최종 완성도를 고심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색감이나 미적 감각이 없는 이들도 스트레스 없이 작업할 수 있습니다. 검은 배경과 화려한 컬러의 대비는 개인의 실력차를 떠나 놀라울 만큼 높은 완성도를 보여 줄 것입니다. 검은 장막을 걷어내면 조금씩 드러나는 아름다운 밤하늘의 정경. 스크래치 북을 통해 답답한 현실 이면에 존재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나는 놀라움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른을 위한 치유의 손놀이
잠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아이도 한 장의 스크래치 작품을 완성할 때까지 30분 넘게 자리를 뜨지 않고 집중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미술치료 전문가는 “스크래치 북은 완성했을 때의 성취감이 매우 커서 아동, 청소년들의 집중력과 자기효능감 향상에 효과적”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스크래치 북은 성인들에게는 심리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특히 실버 세대에게는 치매 예방을 위한 ‘손놀이’로 미술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