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우리 손자 세대를 위한 경제적 가능성
서론 12개의 기둥
1부 최악의 시대이자 최고의 시대
1장 우리가 알던 세상의 종말
2장 대회복: 당신은 회복하지 못했는가?
2부 6개의 경제적 기둥
3장 기술 주도의 부
4장 에너지 혁명
5장 구조적 실업
6장 로봇이 온다
7장 긱 이코노미
8장 보편적 기본소득
3부 6개의 사회적 기둥
9장 밀레니얼 세대의 도약
10장 공유 혁명
11장 소비자 잉여
12장 국민총행복
13장 중국의 도전
14장 러시아 와일드카드
4부 새로운 광란의 20년대를 위한 전략
15장 해고되기 전에 그만두어야 하는가?
16장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17장 진짜는 지금부터
결론 새로운 광란의 20년대를 살아갈 당신에게
급격한 변화의 물결 속에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다가온 미래, 기업과 개인의 미래 전략 수립을 위한 필독서
“기업에서 일하는 직장인이든, 자기 사업을 하는 사업가든 지금은 다가올 무한한 부의 시대를 대비해 당신의 사업과 인생을 준비할 때다. 이 시기는 놀라움과 변동성으로 가득한, 세계 역사상 가장 흥미로운 시대가 될 것이다. 바로 새로운 광란의 20년대다!”
- 본문 중에서
2020년 3월 11일, 전 세계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대유행으로 공식 선언되었다. 자가 격리,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는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었고, 개인과 기업들은 자신의 토대가 흔들리는 것을 경험했다. 3년이 지난 현재 우리는 팬데믹을 지나 엔데믹으로 향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코로나19 장기화가 미친 폭넓은 영향에 대응해야 하는 긴 싸움에 직면해 있다.
코로나 이후 위기와 불황을 논하는 많은 책들 사이에서 이 책이 눈에 띄는 건, 회복을 넘어 번영을 예측하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막연한 낙관론이 아니다. 백악관 경제 고문을 역임한 세계적인 경제학자가 구체적인 데이터와 사례를 바탕으로 ‘광란의 20년대’를 뛰어 넘는 ‘새로운 광란의 20년대’의 도래를 주장한다.
세계 경제를 파괴하는 것처럼 보였던, 체감 경기를 최악으로 떨어트렸던 팬데믹으로 인해 수많은 개인과 기업이 고통을 겪었지만, 그중에는 번창한 이들도 있었고 재정비를 통해 팬데믹 이후의 새로운 시대를 대비한 이들도 있다. 살아남아 번창한 이들에게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우리는 이 시대를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
변화하는 부의 공식부터 세대와 가치의 재정립까지
세계 경제를 이끌 12개의 사회?경제적 기둥
우리 삶의 토대는 사회와 일터에 근본적인 혁신을 일으키고 모든 것을 변화시킬 6개의 경제적 기둥과 6개의 사회적 기둥에 기초할 것이다. 저자는 이 12개의 기둥을 이해하는 개인과 기업은 앞으로 10년 안에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확신한다.
6개의 경제적 기둥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