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에서
“평화드림포럼”은 한민족의 미래 가치 유산인 ‘한반도 공동체 구상’으로 평화통일의 비전을 이 땅에 뿌리 내리고 확대 증폭하고자 태어났습니다. “6.25를 평화의 날”로 선포하면서 분단 이후 처음으로 한반도 주변 5개국 언어(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러시아어로 『평화·통일 교육교재 1집(5과』이 교회와 일반사회의 청년층들을 대상으로 발간(학습자용과 지도자용됩니다. 이어 4년을 1사이클로 2023년에는 유스그룹, 2024년에는 주일학교, 2025년에는 장년층을 대상으로 동일한 작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한반도 한민족 평화일꾼”과 “세계 평화일꾼”들의 발굴과 양성을 기대하며 희망해 봅니다.
--- 본문 중에서
추천사
『평화교육교재』를 통해서 평화의 소중함을 배우는 청년들을 통해, 평화가 사라지고 어두운 우리 사회가 하나님이 바라시는 진정한 평화로 아름답게 변화되기를 기대합니다.
- 김학중 (목사, 기독교방송(CBS 재단이사장, 꿈의 교회 담임
『평화교육교재』를 통해 한국교회가 분단과 냉전의 장애를 지닌 이웃의 얼굴에서 나를 위해, 우리를 위해 ‘장애’를 입으신 하나님의 얼굴을 발견하고, 하나님께서 나와 우리에게 그리하셨듯이 치유와 화해의 손길을 내미는 생명평화공동체로 성장해갈 수 있기 바랍니다.
- 이홍정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KNCC 총무
개인과 개인,공동체와 공동체·국가와 국가·자연과 인간 그리고 더 나아가 남과 북의 평화와 세계 평화를 위한 상호 지지와 신뢰를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간한 『평화교육교재』가 한국교회와 해외 한인교회에 유용하게 사용되어지기를 기대합니다.
- 박성민 (목사, 한국대학생선교회(KCCC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