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무 익숙해 가치를 잊고 있는 ‘웃음’의 소중함!
웃음권을 배우는 사이 절대로 방귀를 뀌면 안 된다는 해괴한 조건에도 대진이의 제자는 점점 늘어납니다. 마음이 조급해진 다니엘은 서두르다가 수련 중 방귀를 뀌고, 결국 쫓겨나지요. 탈락에 울분을 터트리던 다니엘은 시간이 지나자 오히려 자신이 부끄럽고 창피해집니다. 학교 밖에서는 언제나 웃을 수 있는데, 무엇 때문에 그리 큰 욕심을 부렸던 걸까요.
‘웃음이 사라진 학교’라는 참신한 설정으로 출발한 이야기는 아무런 감정 없이 학교에 오가던 아이들이 학교와 지구를 지키고자 고군분투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웃음의 참 의미를 배워 나가면서 따뜻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정명섭 작가는 재미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날카롭고 묵직한 시선으로 익숙한 것이 사라졌을 때의 고민과 아픔을 이야기합니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웃음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깨닫고, 마지막 장을 넘기며 한바탕 크게 웃었으면 합니다.
* 나쁜 일도 힘겨운 일도 이겨내게 하는 웃음의 힘!
대진이는 혼자서 웃음권을 익힐 수 있는 명랑 비급을 다니엘에게 선물하고는 갑자기 사라집니다. 하루아침에 증발한 대진이 때문에 학교가 발칵 뒤집히고, 대진이를 찾아 교육청에서 조사관들이 감사를 나옵니다. 조사를 받던 다니엘은 그들이 우스리우스 행성에서 쳐들어온 외계인임을 눈치채죠. 인간에게서 웃음을 빼앗아 지구를 정복하려는 외계인들. 다니엘은 마리와 함께 용기를 내어 웃음권으로 외계인에 맞서 싸웁니다.
배꼽 웃음, 마음 놓고 웃기, 자빠져서 웃기 등 동화 속 웃음권 초식들을 따라 깔깔깔 웃다 보면 나쁜 일도 힘겨운 일도 금방 잊게 됩니다. 한바탕 웃음이면 부정적 생각과 감정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가 생기고, 이겨낼 힘도 생기지요. 웃음은 또 주위 사람에게 행복과 따뜻함을 전하기도 합니다. 동화를 보며 어린이들이 웃음으로 삶의 희망을 채워 나가며 긍정적 삶의 자세를 배우길 바랍니다.
* 웃음을 잃은 아이들에게 보내는 최고의 웃음 선물!
웃음이 메말라 가는 세상.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