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크리스마스 캐럴 - 주니어클래식 6 (양장
저자 찰스 디킨스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23-12-21
정가 15,800원
ISBN 9788934945888
수량

머리말 · 9 / 1절, 말리의 유령 · 11 / 2절, 첫 번째 유령 · 57 / 3절, 두 번째 유령 · 97 / 4절, 마지막 유령 · 149 / 5절, 마지막 이야기 · 185
시대와 공간을 초월해 사랑받는 세계 아동 문학 고전 시리즈 〈주니어클래식〉의 여섯 번째 책 출간.
영국의 대문호, ‘찰스 디킨스’가 전하는 후의와 온정 이야기.
크리스마스이브, 환상 같은 하룻밤의 여정을 통해 다시 되새기는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
노르웨이가 사랑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리사 아이사토’의 삽화가 어우러진 황홀한 판본.

“날 좀 내버려 두시오. 나는 크리스마스를 즐겁게 지내고 싶은 생각이 없소!”
크리스마스이브 밤, 자신을 방문한 세 유령을 따라나선 구두쇠 스크루지의 흥미진진한 여정!
영국이 사랑하는, 그리고 영국을 대표하는 작가 찰스 디킨스(1812~1870. 그가 남긴 크리스마스 연작 소설 가운데 가장 널리 알려진 《크리스마스 캐럴》이 주니어김영사의 〈주니어클래식〉 시리즈 여섯 번째 책으로 출간되었다. 주변 공기마저 차갑게 얼려 버리는 구두쇠 스크루지가 크리스마스이브 하룻밤 사이에 겪는 환상적이고 기묘한 이 이야기는, 처음 발표된 1843년부터 지금까지 크리스마스 때가 되면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꾸준히 읽혀 왔다. 사람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 부를 축적하는 일보다 가치 있는 가족의 사랑과 연결의 힘을 보여주며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만든다.

“만약 내 뜻대로 할 수 있다면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떠벌리며 다니는 멍청이들을 모조리 푸딩과 함께 끓인 다음, 심장에 호랑가시나무 말뚝을 박아 파묻어 버릴 테다. 아무렴, 그렇고말고!”(본문 21쪽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황금이요, 시간이든 인간관계든 모든 것을 돈으로 환산하여 득과 실을 계산하는 짠돌이 중의 짠돌이 스크루지. 돈벌이에만 몰두하느라 마음이 얼어붙은 스크루지에게 크리스마스란 하루를 쉬기 위한 변명거리에 불과하다. 하나뿐인 조카가 찾아와도, 어려운 이웃을 도우려 마음을 모으는 사람들을 보아도, 모두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들떠 있어도, 스크루지의 얼굴은 그 어느 때보다 딱딱하고 고집스럽다. 언제나처럼 혼자인 크리스마스이브 밤, 스크루지에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