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행복한 결혼학교 - 게리 토마스의 인생학교 4 (개정판
저자 게리 토마스
출판사 도서출판CUP(씨유피
출판일 2023-06-09
정가 15,000원
ISBN 9791190564533
수량

추천의 글
감사의 말
리자 토마스 서문
01 사랑하기와 소중히 여기기
02 소중히 여기는 기술, 신경가소성의 원리
03 세상에 하나뿐인 남자와 여자
04 결혼생활은 발레와도 같다
05 서로 존중하라
06 상대방을 무시하지 말기
07 배우자를 아름답게 만드는 길
08 포기할 뻔했던 나
09 소중히 여기는 표현
10 나만의 독특한 배우자
11 실수가 많은 사람
12 소중히 여김 받기 쉬운 대상 되기
13 소중히 여김을 지속하는 성경적 능력
맺는말

· 남편이나 아내를 세상 누구보다 귀히 여기도록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형성하는 법을 터득한다.
· 배우자를 가장 중시하지 못하게 막는 각종 장애물을 없애는 법을 배운다.
· 배우자를 ‘드러내는’ 실제적 방법을 익힌다. 그러면 상대가 활짝 피어날 뿐 아니라 상대를 향한 당신의 애정도 더욱 깊어진다.
· 남편은 아내를 더는 ‘투명인간’으로 대하지 않고, 오히려 존중과 주목과 연모의 대상으로 느껴지게 한다.
· 하나님이 당신을 기뻐하시듯 당신도 그분의 능력과 임재와 진리에 힘입어 배우자를 기뻐하는 법을 배운다.

저자는 『부부학교』『부모학교』『영성에도 색깔이 있다』 등의 저자로 정평이 나 있는 영성사역자, 가정사역자이다. 저자는 특히 이 책의 아이디어 구상부터 매일의 집필 과정까지 하나님이 공저자로 함께하셨다고 고백한다. 부부관계에 관한 게리 토마스의 이전 책들이 결혼의 현실적인 측면, 남성과 여성 본연의 기질, 불완전한 두 사람이 만나 살아가는 사랑과 인내와 용납의 이야기들을 주로 다루었다면, 이 책은 더 나아가 알콩달콩 아끼고 사랑하며 소중히 여기며 행복하게 살아가는 부부들의 실제 이야기들을 주로 담았다.

이전 책이 결혼의 현실을 적나라하게 표현한 로마풍 책이라면, 이 책은 이상적인 결혼생활을 살아가는 부부들의 이야기를 담은 그리스풍 책이라고 저자는 표현한다. 수많은 부부가 결혼할 때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기”로 서약하지만 정작 소중히 여기기에 대해선 의미있게 생각하지 않기에 저자는 특히 소중히 여기기의 의미를 깊이 탐색한다.

“주목과 존중은 물줄기에 역류해 노를 젓는 일과 같다. 가만히 두면 배는 무시 쪽으로 떠내려간다. 우리도 노 젓기를 계속하지 않으면 반대쪽으로 휩쓸려 간다.”(117쪽

“내 비둘기, 내 완전한 자는 하나뿐이로구나”(아가 6:9.
하나님이 기뻐하신다면 이 책을 통해 그런 이야기들이 더욱 많아지기를 바란다. 그리하여 마지막 순간까지 아내를 깊이 소중히 여기는 남편들, 남편을 뜨겁고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