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어린 눈으로 관찰하는 타인의 가방
다른 사람의 취향과 개성을 이해하는 그림책
우리가 매일 들고 다니는 가방. 가방 안 물건을 보면 그 사람의 관심사, 직업, 성격, 생활상이 자연스레 드러납니다. 『당신의 가방 안에는?』은 주변 사람들의 가방과 그 안을 채운 소지품을 관찰하며 각자의 취향과 개성을 이해하는 그림책입니다. 이 과정에서 하루를 살아가는 모습은 다 다르다는 사실을 깨닫고, 자연스레 나만의 취향까지 찾아갈 수 있게 합니다.
새 가방이 생긴 주인공은 아무것도 없는 가방 안에 무엇을 넣을지 고민합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의 가방을 참고하기로 해요. 말썽꾸러기 동생의 가방 안에는 원아수첩, 애착 인형, 물통 등 유치원에서의 하루가 담겨 있고, 길고양이 간식을 챙기는 따스한 마음도 들어 있습니다. 엄마의 가방 안에는 회사에서의 바쁜 하루가 담겨 있어요. 사원증, 영양제, 태블릿 피시, 텀블러, 여기에 화장품 손가방은 마치 마법 도구처럼 보입니다. 척척박사 담임 선생님의 가방 안은 온통 하트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귀여운 하트 모양 열쇠고리, 안경, 다이어리 등 하트 모양들이 모여서 조잘조잘 사랑 이야기를 나누지요. 호랑이 태권도 사범님의 가방 안에는 건강한 하루가 담겨 있습니다. 닭가슴살, 태권도복, 붙이는 파스가 들어 있는 가운데 젤리, 사탕, 주스처럼 달콤한 간식도 숨어 있어요. 이처럼 겉모습만 봤을 때는 알 수 없는 그 사람이 좋아하는 물건들, 또 필요한 물건들, 그 사람이 보내는 하루가 가방 안에 가득 담겨 있답니다.
색다른 가방과 소지품을 하나하나 구경하는 재미
『당신의 가방 안에는?』 속에는 용도에 따라 다 다른 가방이 등장합니다. 외국으로 출장을 떠나는 아빠의 네모난 캐리어, 수영을 즐기는 짝꿍의 돌고래 수영 가방, 이웃 할아버지가 강아지들과 산책할 때 허리에 차는 힙색, 손재주 좋은 누나가 털실로 직접 짜서 만든 가방, 떡볶이 가게 아저씨가 장 본 재료를 쉽게 담아 옮기는 손수레형 장바구니 등 크기도 모양도 가지각색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