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Ⅰ . 공부법
1. 수능에 왜 ‘문학’을 내는 거지?
2. ‘내면세계 공감’의 구체적 의미
3. ‘이미지화’의 구체적 의미
4. 출제자는 왜 ‘감상 능력’을 기르라고 말하는 걸까
5. 모든 문제는 사실 ‘이것’ 하나만 물어보고 있다.
6. 문학 공부 중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 TOP9
CHAPTER Ⅱ . 적용편
1. 시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았던, ‘시 읽는 법’
1-01.현대시
·2015학년도 6월(B형 〈와사등, 울타리 밖〉
·2022학년도 6월 〈연륜, 대장간의 유혹〉
·2013학년도 9월 〈또 다른 고향, 자화상2〉
·2014학년도 9월(B형 〈생명의 서〉
·2016학년도 9월(B형 〈꽃덤불〉
·2017학년도 6월 모의고사 〈향현〉
·2018학년도 수능 〈강 건너간 노래, 묘비명〉
·2018학년도 9월 〈플라타너스, 달〉
·2021학년도 6월 〈산상의 노래, 나무의 수사학1〉
·2017학년도 9월 〈병원, 나무〉
·2006학년도 6월 모의고사 〈북어〉
·2009학년도 6월 〈여승, 못 위의 잠〉
·2014학년도 수능(B형 〈파초우, 사평역에서〉
·2022학년도 수능 〈초가, 거산호2, 담초〉
·2013학년도 9월 모의고사 〈멸치〉
·2019학년도 6월 모의고사 〈우포늪 왁새〉
·2015학년도 수능(B형 〈고향 앞에서, 낡은 집〉
·2018학년도 6월 모의고사 〈고풍 의상〉
·2016학년도 수능(B형 〈아침 이미지1〉
·2011학년도 수능 〈선제리 아낙네들, 그 나무〉
·2009학년도 9월 〈꽃밭의 독백-사소 단장, 나무를 위하여, 만언사〉
·2023학년도 6월 모의고사 〈향아, 전문가〉
·2023학년도 9월 〈별-금강산시3, 길〉
2024학년도 6월 <맹세, 봄>
1-02. 고전 시가
·고전 시가 접근법
·2022학년도 9월 〈규원가, 작자미상〉
·2022학년도 수능 〈 탄궁가, 농가〉
·2021학년도 6월 〈관동별곡〉
·2020학년도 9월 〈상춘곡
지금까지 수많은 학생의 성적을 바꾼 도서 ‘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시리즈의 새로운 신간, 〈너를 국어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문학편〉이 탄생하였습니다. 이 책은 기존 〈국일만:독서편〉 독자들의 끊임없는 요청으로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지금까지 우리 출판사에서 만든 책 중 가장 제작이 어려운 책이었습니다. 문학 각 영역에서 필요한 무엇 하나 놓치지 않고, 실제적으로 1등급을 만들어주는 교재를 만들기 위해 오랜 시간 힘써 만들어냈음에 자부합니다. 수능 문학에 대해 이 정도로 생생한 접근법과 실제적인 해설을 보여주는 교재는 단연코 없을 것입니다.
작가는 묻습니다. 지금 당신이 하는 문학 공부가 과연 재미있느냐고 말입니다. 재미있다면 잘하고 있는 것이고, 재미없다면 잘못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입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딱딱한 사회 지문도, 수학 문제도 아닌 문학 공부는 재미있을 수밖에 없는 ‘이야기’의 영역입니다. ‘텍스트’가 아닌 ‘이야기’에 얼마만큼 역동적으로 다가갔느냐, 이것이 문학의 본질이며 수능은 언제나 본질만을 묻습니다. 문학 감상의 실제 본질, 〈너를 국어1등급으로 만들어주마:문학편>이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