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팬티, 해적, 바닷속 모험!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소가 한가득
모두가 팬티를 입는 바닷속 세상, 다리가 여덟 개인 문어라서 혼자만 팬티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정 관념을 뒤집고 자기만의 답을 찾아낸 〈문어 팬티〉의 알몸 문어가 돌아왔습니다. 팬티라는 소재로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문어 팬티〉는 고정 관념을 깨는 반전으로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사랑받은 책입니다.
〈문어 팬티 2 사라진 해적 팬티〉는 혼자만 팬티를 입지 않아 내내 알몸 문어 혼자 등장하던 〈문어 팬티〉와 달리 친구들과 파티를 좋아하는 유쾌한 해적들이 나오는 등 등장인물이 다양해져 보는 재미가 늘었습니다. 거기에 잃어버린 소중한 ‘보물’을 찾는 여정도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질 요소지요. 물론 〈문어 팬티〉와 마찬가지로 색과 모양은 물론 기능까지 다양한 팬티들이 나오는 즐거움도 가득합니다. 즐거움과 더불어 상어는 무서운 동물이라는 고정 관념을 역이용해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을 구축한 〈문어 팬티 2 사라진 해적 팬티〉는 〈문어 팬티〉와 마찬가지로 아이들이 흥미롭게 읽을 그림책입니다.
● 마음을 함께하면 해낼 수 있어! 공감과 다정함의 힘
〈문어 팬티2 - 사라진 해적 팬티〉의 화자는 여전히 팬티는 찾지 못한 알몸 문어지만, 주인공은 문어의 친구 복어입니다. 〈문어 팬티〉에서 혼자만 팬티를 입지 못해 속상해하던 알몸 문어는 자기만의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그렇기에 〈문어 팬티 2 사라진 해적 팬티〉에서는 대부분 알몸으로 나와도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부끄러움도 느끼지 않습니다. 오히려 친구인 복어와 거북이를 소개하고 소중한 해적 팬티를 잃어버린 복어의 비극을 해결하기 위해 나섭니다. 그렇게 해적 팬티라는 ‘보물’을 향한 친구들의 귀여운 여정이 펼쳐지지요.
이곳저곳을 찾아다녀도 복어는 해적 팬티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해적 팬티를 포기하려는 복어에게, 문어는 포기하지 말자고 위로를 건네며 어딘가에 가 보자고 하지요. 그곳은 바로 부서져서 으스스한 배! 말을 꺼낸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