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는야 꼬마 문어 꼬뭉이 - 이야기새싹 1
저자 박현정
출판사 길벗스쿨
출판일 2023-10-18
정가 13,000원
ISBN 9791164065738
수량
1. 천둥호에서의 하룻밤
2. 수박이 딱 좋아
3. 하늘을 날기로 했어
작가의 말
■ 천하무적 매력 만점 문어가 나가신다!
천진하고 사랑스러운 문어 캐릭터의 탄생
여덟 개의 팔다리를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변장에 능한 문어는 바다에서 가장 영리한 생물 중 하나로 꼽힌다. 사람의 얼굴을 기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구를 이용할 줄 알고, 반복적인 행동을 통해 학습도 한다. 독특한 외모와 뛰어난 재능 때문에 문어는 다양한 매체에서 매력적인 캐릭터로 활용된다.
《나는야 꼬마 문어 꼬뭉이》는 꼬마 문어 꼬뭉이가 문어 친구들과 함께 용감한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를 담은 저학년 동화다. 박현정 글 작가는 어릴 적 다큐멘터리에서 문어가 수박을 바다로 가져가는 장면을 본 기억을 떠올리며 꼬뭉이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불가능할 것 같은 일들을 거뜬히 해내는 꼬뭉이는 바다에서 가장 용감한 문어다. 겁 많은 달망이, 모르는 게 없는 빠꼼이까지 개성 넘치는 꼬마 문어들은 과연 어떤 모험을 펼치게 될까?

■ 이웃과 친구를 위해 용기 낼 거야!
무모해 보이지만 이유 있는 모험
꼬뭉이는 또래 문어보다 몸집이 작지만, 호기심과 모험심만큼은 바다에서 제일이다. 쉴 새 없이 새로운 놀이를 찾아다닌다. 꼬뭉이 친구 달망이와 빠꼼이는 그런 꼬뭉이를 말리기 바쁘다. 인간들 몰래 배에 오르겠다는 것도 모자라 수박밭에서 수박을 가져오자느니 하늘을 날겠다느니 얼토당토않은 말을 하니 말이다. 하지만 꼬뭉이를 아끼는 친구들은 못 이기는 척 꼬뭉이의 꿈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준다.
꼬뭉이가 이토록 위험을 무릅쓰고 모험하는 데엔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천둥호에 가려는 건 꼬뭉이의 돌고래 친구 아리가 천둥호에서 다른 돌고래인 천돌이를 보았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천둥호가 위험하다는 걸 알면서 꼬뭉이는 천돌이를 만나고 싶다는 아리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천둥호에 오른다. 수박을 따려는 것도 기운이 없는 뭉게 아줌마에게 맛있는 음식을 선물하기 위해서이고, 하늘을 날려는 이유 역시 길 잃은 새끼 거북들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야 했기 때문이다. 박현정 글 작가는 꼬뭉이를 ‘사랑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