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디오게임을 산업으로 만든 거장
2. 만화가 지망생 닌텐도에 입사하다
3. 파란만장한 닌텐도의 역사
4. 미야모토 시게루가 닌텐도를 살려내기까지
5. 미야모토 시게루의 첫번째 기획작품 「동키콩」
6.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7. 소니, MS의 공세와 이와타 사토루의 등장
8. 닌텐도 DS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9. 닌텐도 위의 성공에 담긴 의미
10. 닌텐도 「위핏」의 성공신화
11. 미야모토 시게루는 어떤 일을 하는가?
12. 끊임없는 실험과 검증
13. 경소단박(輕小短薄
14. 기능을 먼저 생각하다
15. 인생에 헛됨은 없다
주요 참고문헌
미야모토 시게루 연혁
게임의 역사를 쓴 ‘살아 있는 전설’미야모토 시게루의 게임 기획력을 최초로 조명하다
전 세계 2억 개 이상 팔린 마리오 시리즈의 창조자
게임을 예술과 경이의 경지로 승화시킨 크리에이터
게임 산업을 발흥시킨 ‘현대 비디오게임의 아버지’
“그는 게임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창조한다.” (빌 로퍼
‘게임 업계의 신’이라 불리는 미야모토 시게루의 게임 철학을 최초로 조명하는 책. 미야모토 시게루는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젤다의 전설」 등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보았을 게임들을 제작한 장본인이다. 그는 ‘오락’으로 치부되던 비디오게임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었고 나아가 하나의 거대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태동시켰다. 그는 오늘날 모든 게이머와 크리에이터 들의 우상이다.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콘텐츠 산업인 게임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 책은 국내 최초로 미야모토 시게루의 게임관과 게임 기획자로서의 역량을 집중 분석한다. 게임을 혁신하여 게임 산업의 지평을 연 미야모토 시게루의 게임관은 물론 독특한 창의력의 비결을 엿볼 수 있는 책
게임 산업을 발흥시킨 ‘현대 비디오게임의 아버지’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콘텐츠 산업은 게임이다. 1천억 달러 규모의 세계 게임 시장은 영화 시장과 음악 시장의 규모를 넘어섰다. 우리나라의 게임 시장 역시 세계 2위 규모의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게임 산업이 발달할 수 있었던 데에는 게임 업계의 ‘신’ 혹은 ‘현대 비디오게임의 아버지’라는 칭호가 붙는 미야모토 시게루의 역할이 크게 작용했다.
오늘날 대중화된 게임의 개념은 미야모토 시게루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동키콩」, 「젤다의 전설」 등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보았을 게임들을 기획한 장본인이 바로 미야모토 시게루이다.
특히 미야모토 시게루가 만든 슈퍼마리오 시리즈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으로, 전 세계적으로 무려 2억 개가 팔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