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빛과 색채를 잘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화가는 세계적으로 보나르와 샤갈 등을 들 수 있다. 한국화가 중에서도 빛과 색채를 잘 사용하는 화가가 있다. 한국의 보나르라고 불리는 김일해가 대표적이다. 『김일해-움직이는 빛, 행동하는 색채』는 김일해의 대표작품 100여 점을 소개하고 있으면 화가 김일해의 삶을 조명하고, 작품에 대한 평론을 소개하고 있다. 꽃과 여인 등의 소재를 사용하는 김일해의 작품은 우아함과 에로틱한 면을 동시에 지니고 있어 독특한 감성을 전해준다. 『김일해-움직이는 빛, 행동하는 색채』를 통해 독자들에게 김일해의 삶과...
빛과 색채를 잘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화가는 세계적으로 보나르와 샤갈 등을 들 수 있다. 한국화가 중에서도 빛과 색채를 잘 사용하는 화가가 있다. 한국의 보나르라고 불리는 김일해가 대표적이다. 『김일해-움직이는 빛, 행동하는 색채』는 김일해의 대표작품 100여 점을 소개하고 있으면 화가 김일해의 삶을 조명하고, 작품에 대한 평론을 소개하고 있다. 꽃과 여인 등의 소재를 사용하는 김일해의 작품은 우아함과 에로틱한 면을 동시에 지니고 있어 독특한 감성을 전해준다. 『김일해-움직이는 빛, 행동하는 색채』를 통해 독자들에게 김일해의 삶과 작품에 녹아 있는 순수한 감수성이 전달되길 바란다.
김일해는 현재(2010 38회의 개인전과 단체전 및 국내외 부스 초대전 500여 회에 작품을 출품하였으며 지금도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