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플갱어
다엘이 잠든 사이에
부작용
진화 인간과 도플 인간
여왕벌
분열 억제제
소니
나노 인간, 일반 인간, 도플 인간
가일의 등장
왕국
도망
항복
거짓말
하이브리드 인간
다엘의 선택
새로운 세상
공존
에필로그
작가의 말
재난, 공포, SF를 넘나들며
인간을 들여다보는 삼부작 완결!
『비누 인간』 『진화 인간』 그리고 『도플 인간』
『비누 인간』은 진짜 사람의 정의가 무언지 자꾸 질문을 던지는 책이다.”
_이시내(초등교사,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동화책 200』 저자
『비누 인간』 시리즈는 근래 가장 재미있게 읽은 외계인 시리즈라 할 수 있겠다!
드디어 『진화 인간』에서 미스터리한 존재인 비누 인간의 정체가 드러난다.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 짜릿하고 읽는 내내 긴장감에 목이 바짝 마를 지경이었다.
_천선란(소설가
『도플 인간』 표지에는 반드시 ‘자기 전에는 읽지 마시오.’라는 안내가 있어야 한다.
순식간에 끝까지 읽게 만드는 흡입력 강한 결말에 전편까지 결국 다시 펼치게 된다.
_이시내(초등교사,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동화책 200』 저자
우리나라 어린이 문학에서 강렬하고 음습한 분위기, 소름이 돋을 만큼 사실적이고 치밀한 묘사, 공포, 판타지, SF를 넘나드는 장르적 색깔로 독보적인 작품 세계를 구축해 온 방미진 작가의 ‘비누 인간 시리즈’가 드디어 『도플 인간』으로 대단원을 마무리한다.
‘비누 인간 시리즈’ 첫 번째 이야기 『비누 인간』은 평범한 마을 사람들이 낯선 존재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공포에 휩싸여 비누 인간을 몰살하는 모습을 조명하며, 사람의 정의에 대해, 사람다움에 대해, 차별과 편견에 대해 묵직한 질문을 던졌다. 두 번째 이야기 『진화 인간』에서는 프로젝트 마을에서 빠져나온 다엘이 연구소에서 죽음으로 감추고자 했던 비누 인간의 진실을 깨달아 가며 그토록 원했던 인간으로서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졌다. 또한 정체를 알 수 없었던 비누 인간이 모든 인류가 꿈꾸는 가장 완벽한 육체를 지닌 진화 인간임이 밝혀지면서 진화를 향한 멈추지 않는 욕망이 초래할 암울한 미래를 예언적으로 보여 주었다.
그리고 마지막 이야기 『도플 인간』은 진화 인간 다엘이 소니를 분열 출산한 뒤 삼 년 후의 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