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바퀴 달린 ㄱㄴㄷ (보드북
저자 조은수
출판사 풀빛
출판일 2023-07-31
정가 13,000원
ISBN 9791161725949
수량
《바퀴 달린 ㄱㄴㄷ》으로 한글도 배우고
사물을 새롭게 보는 상상력을 키워요!

《바퀴 달린 ㄱㄴㄷ》은 ㄱ부터 ㅎ까지 14개의 한글 자음을 알려 주는 보드북입니다. 보드북을 주로 읽는 연령대의 아이들은 글을 읽지 못해 그림을 집중해 봐요. 그래서 이 책은 아이들이 그림만 보고도 이야기를 상상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 책에선 일상에서 흔히 보는 붉은 소화기가 입이 길쭉한 코모도왕도마뱀입니다. 둥근 휴지심은 깜깜한 터널이고, 비눗방울 거품은 너울거리는 파도입니다. 익숙한 사물과 풍경이 장면마다 새롭게 보일 것입니다.

한글 자음은 눈에 잘 띄는 붉은 종이로 큼지막하게 만들어서 아이들이 한눈에 인식하게 했습니다. 또한 각 자음으로 시작하는 단어와 표현으로 이뤄진 문장으로 아이들이 각 자음으로 시작하는 말을 배울 수 있어요. 처음 글자를 배우는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고 한글을 배우는 데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진과 조형물의 새로운 만남!
현실에서 상상의 세계를 넘나드는 환상적인 경험!

자투리 천과 버려지는 물건을 활용해서 그림책 작업을 하는 안태형 작가가 이번에는 사진을 활용해서 그림책을 만들었어요. 실제 물건과 장소를 수백 장 촬영했고, 그중에서 아이들이 쉽게 마주하는 사물과 장소를 골랐습니다. 그다음으로 14개의 자음으로 시작하는 단어들을 유추할 수 있는 사진들을 골라서 책으로 엮었습니다. 또한 아이의 시선에서 보는 느낌과 작은 요정의 모험처럼 보이게끔 주인공 아이를 종이로 작게 만들었는데, 종이 아이의 동작이 얼마나 섬세하게 표현되었는지 모릅니다. 이 덕분에 실제 현실에서 종이 인형이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느낌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장면에서 아이들은 현실에서 펼쳐지는 상상의 세계를 경험할 것입니다. 이 책의 글을 쓴 조은수 작가는 통통 튀는 입말로 각 자음으로 시작하는 글을 썼습니다. 말놀이처럼 운율이 살아 있어서 글을 읽으면 마치 노랫말처럼 들립니다. 이 책으로 아이들이 ㄱㄴㄷ 자음도 배우고 그림책만이 줄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