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 6으로 미디어 아트 세계를 탐험하기 위한 거미줄 대작전!
이 책은 공학에 기반을 두지 않은 미디어 아티스트를 위해 어려운 프로그래밍 용어보다는 쉬운 용어들로 맥스와 아두이노의 사용법을 설명하려 노력했다. 컴퓨터와 영 친해지기 어려운 사람이라도 따라올 수 있도록 맥스 패치 코드를 거미줄에 비유하여 설명했다.
맥스 6과 아두이노의 모든 기능을 나열하기보다는 인터랙티브 작품의 기본과 응용에 적용할 수 있는 중요한 지식을 담는 데 집중했다. 맥스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지 않고서는 자신이 의도하는 바를 100% 표현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기 힘들다.
맥스에는 여러분과 함께 성장해 나갈 무궁무진한 세계가 감추어져 있다.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는 거미줄 대작전에 동참해보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Max/MSP/Jitter 인터페이스와 기능 알기
- 자주 쓰이는 중요 오브젝트 배우기
- 아두이노 스케치하기
- 아두이노로 입출력하기
- 맥스로 입출력하기
- 센서 연결하기
- 컬러 트래킹과 모션 트래킹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