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신앙에 기쁨이 있기를 : 빌립보서를 통해 돌아보는 11가지 믿음의 질문
저자 조성헌
출판사 두란노
출판일 2023-07-12
정가 13,000원
ISBN 9788953145160
수량
서문

1 나의 사랑 나의 기쁨, 빌립보
사랑과 기쁨의 공동체를 세우고 있는가?

2 그리스도와 주님의 복음
날마다 복음의 진보를 이루고 있는가?

3 복음에 합당한 삶
고난을 특별한 은혜로 받아들이고 있는가?

4 십자가를 지신 겸손의 왕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로서 하나 되고 있는가?

5 성화로 이어지는 구별된 태도
구원받은 자로서 두렵고 떨리는 마음이 있는가?

6 복음을 위한 기꺼운 수고
복음의 일꾼으로 섬김과 헌신을 다하고 있는가?

7 참된 신앙을 위한 영적 분별력
삶의 기준이 나인가, 하나님인가?

8 성숙한 신앙이 남긴 은혜의 흔적
세상 가운데 말씀으로 생명의 빛을 비추고 있는가?

9 본이 되는 굳건한 믿음
남들이 보지 않는 곳에서도 부끄럽지 않은 믿음을 가졌는가?

10 함께하시는 평강의 하나님
어떤 상황에서도 휘둘리지 않는 거룩한 열망이 있는가?

11 예수 안에서 채워지는 자족의 은혜
오직 그리스도만으로 풍성한 믿음을 가지고 있는가?
* 서문에서

빌립보서는 제가 20대부터 66권 중에 가장 좋아해 온 성경입니다. 철없는 어린 시절에는 몰랐지만, 언제부터인가 젊은 사람이든 나이 든 사람이든 겉으로는 웃고 있지만 속으로는 눈물 흘리는 것이 우리네 인생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생의 크고 작은 파도들이 언제 들이닥칠지 모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빌 4:4는 바울의 메시지가 늘 제 마음을 위로하고 저에게 힘을 주었습니다. 실로 세상이 주는 기쁨은 잠시 잠깐이면 사라지지만, 주님이 주시는 기쁨은 영원하고 변함이 없습니다.
빌립보서 강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학교가 재정적으로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낼 때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심리적으로 힘들어하는 영혼들에게 설교했던 내용으로, 하나님이 저와 학교 공동체에 주셨던 말씀입니다. 저 개인에게도 가정적으로 피가 마르고 뼈를 깎는 아픔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고통의 터널에서 사도 바울이 빌립보교회 성도들에게 전했던 ‘환난 가운데 기쁨’이라는 메시지를 삶에 적용하며 하루하루 하나님이 하실 선한 일을 기대했습니다. 그러면서 하나님 앞에서 최선을 다해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아름다운 선택을 하며 주님 안에서 기쁘고 감사한 삶을 살기 위해 몸부림침으로써 경험했던 큰 은혜를 설교로 나누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악몽은 지나간 듯하지만, 어떤 이들은 지금도 여전히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것입니다. 그 혹독한 겨울을 지나면서 삶의 터전을 잃고, 건강을 잃고, 사랑하는 이를 잃은 이들이 있습니다. 교회는 예배를 잃었고, 성도를 잃었습니다. 그 대신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얻었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맛보았고, 인간의 무능력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확실한 것은, 그리스도의 은혜가 우리를 붙들어 주신다는 사실입니다. 주님 안에서 지나온 세월을 한번 되돌아보십시오. 어떤 어려운 순간에도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셨음을 깨달을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놀라운 은혜가 당신과 함께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