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경영자는 알지만,
당신은 모르는 것은 무엇인가?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와 그렇지 못한 회사. 당신이 경영자이거나 혹은 조직의 리더라면 어느 쪽에 속해 있는지 잘 생각해보라. 회사는 성장하는 만큼 시장으로부터 받는 압력이 증가한다. 그런 순간들이 닥칠 때마다 어떤 전략을 세우고 어떤 의사 결정을 하는지에 따라 성패가 크게 갈리게 된다. 매출이 100억 이상인 회사의 경우 최고경영자들은 회사 밖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에 가장 큰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데도 회사 내부에 신경을 더 많이 쓰곤 한다. 매출 10억 이하 회사 역시 마찬가지로 외부 환경뿐 아니라 성장동력의 한계나 구조적인 결함 등 내부적 요인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시점을 파악해야 한다. 저자는 다양한 규모의 여러 기업의 사례를 통해 중요한 순간 어떤 의사 결정이 회사 성장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이 책이 유용한 이유는 다양한 사업 규모를 가진 기업이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상세한 로드맵을 제시하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회사마다 다른 성장 주기에 따라 각각의 적절하고도 올바른 경영 습관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존 록펠러의 경영 습관에서 교훈을 얻은 저자가 개발한 관리 시스템은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도구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한 페이지 전략 계획서’는 실제로 수많은 회사가 조직 관리를 위해 현재까지 활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탁월한 효과를 얻은 사람들의 경험담이 쏟아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탄탄한 구성, 다채로운 사례
쉽고 빠르게 활용 가능한
유용하고 확실한 사업 도구들
총 10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빠르게 훑어보고 중요한 아이디어를 포착하게끔 구조화되어 있으며, 한 페이지로 된 도구를 이용해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볼 수도 있다. 존 록펠러의 성공 비결을 탐색하고 얻은 세 가지 기본 원칙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1 우선순위 (원칙은 몇 가지 규칙으로 축약되어야 한다.
2 데이터 (우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