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마당: 쿠팡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
1장 쿠팡 플랫폼 이해하기
01 쿠팡, 온라인 시장을 선도하다
1.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
2. 쿠팡은 아시아의 아마존
02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해야 하는 이유
1. 좌스스 우쿠팡으로 비행하라
2. 쿠팡은 지금 ‘물 반 고기 반’
3. 쿠팡 판매 성공, 상위노출 로직이 정답
4. 언택트 시대 쇼핑 트렌드는 쿠팡 모바일 앱
5. 대한민국 NO. 1, 쉽고 빠른 판매 쇼핑 플랫폼
1 오픈마켓, 저성장의 늪에 빠지다
2 초보 셀러의 성공 등용문, 쿠팡
3 외부 채널을 통한 판매 서비스
4 쇼핑 플랫폼 충성고객 1등, 쿠팡
03 쿠팡 판매 방식 이해하기
1. 쿠팡과 아마존 플랫폼 비교
2. 쿠팡의 판매 방식
1 마켓플레이스
2 로켓배송
3 로켓그로스
2장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성하기
01 쿠팡 판매자 회원이 되기 위한 준비
1. 사업자등록증 발급받기
2. 통신판매업 신고하기
02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하기
03 쿠팡 알고 판매하자
1. 쿠팡과 네이버쇼핑 비교
2. 알아야 할 쿠팡 용어들
3. 수수료
1 쿠팡 수수료 정책의 특징
2 쿠팡 수수료율
4. 판매자서비스이용료
5. 정산 시스템
1 주정산과 월정산
2 정산 상세내역 확인하기
3 부가가치세 신고하기
4 세금계산서 조회하기
6. 선정산 서비스
04 쿠팡 판매관리시스템 WING 살펴보기
1. 쿠팡 WING 메인화면 메뉴
2. 판매자 정보 수정 및 설정하기
1 판매자정보 변경하기
2 계정정보 변경하기
3 담당자 관리
4 비밀번호 변경
5 추가판매정보
6 배송달력 관리
7 SMS / 이메일 수신 관리하기
8 주소록 / 배송정보 관리
9 사업자등록 정보 변경하기
10 정산계좌 변경하기
첫째 마당: 쿠팡 상위노출을 위한 이륙 로직 ? SEO
3장 상위노출의 준비 - 아이템 찾기
01 키워드가 곧 아이템이다
1. 키워드의 정의와 종류
1 대표키워드와 세부키워드
2 정보
이제는 쿠팡이다
쿠팡의 준비는 끝났다. 예고된 적자를 감수하면서 10여 년 넘게 꾸준하게 물류센터 구축과 플랫폼 개선에 투자한 쿠팡의 노력이 이제 결실을 보고 있다. 국내 쇼핑앱 이용률 1위인 쿠팡의 오픈마켓 시장 점유율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쿠팡은 2023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아마존 FBA와 같은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인 ‘로켓그로스’를 시행하고 있다. 로켓그로스는 판매자가 상품을 쿠팡 물류센터에 입고시키면 보관, 배송, CS 응대 등 전반적인 판매 관리를 쿠팡에서 해주는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일반 판매자도 고객에게 내일 도착하는 ‘로켓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그만큼 판매 경쟁력이 강화되었다. 빠른 배송에 익숙해진 고객은 로켓배송과 최저가로 무장한 쿠팡으로 몰릴 수밖에 없다.
쿠팡 없이 어떻게 팔 수 있을까?
이제 사람들은 쿠팡 없는 삶을 생각할 수 없게 되었다. 쿠팡은 어느덧 우리 삶의 라이프 스타일을 지배하고 있다. 고객의 최적 쇼핑을 위해 개발된 검색엔진과 로켓배송을 장착한 쿠팡은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이 이용하고 있는 최고의 쇼핑 플랫폼이다. 쿠팡의 분기별 활성 소비자 수는 약 2000만 명, 충성고객인 로켓와우 멤버십 회원은 1100만 명에 이르고 있다.
사람이 모이는 곳에 돈이 있다. 그러면 판매자님, 쿠팡 아닌 어디서 팔 수 있을까요?
변화하는 시장으로 이동하라
시장은 바뀌었다. 국내 앱을 통한 쇼핑 사용자 수 3500만 명, 이 중 쿠팡 앱 사용자가 2500만 명에 이른다. 온라인 시장의 70%가 모바일 결제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쿠팡 앱에서는 90%에 이른다. 그만큼 모바일 시대 이커머스 시장에 최적화된 플랫폼이 쿠팡이다. 이러한 고객 중심적인 플랫폼과 로켓배송이라는 하드웨어를 장착한 쿠팡에 고객 트래픽이 몰리면서 쿠팡은 국내 이커머스 최대의 시장이 되었다. 고객이 넘쳐 그만큼 판매가 잘될 수밖에 없는 쿠팡은 온라인 셀러라면 반드시 진입해야 하는 필수 플랫폼이다.
전문 셀러에서 N잡러까지
쿠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