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꽁꽁 사르르 비밀의 밤 - 밤이랑 달이랑 7 (양장
저자 노인경
출판사 문학동네
출판일 2023-08-18
정가 11,000원
ISBN 9788954694537
수량
냉장고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는 것 같아.
아이스크림들아 기다려, 우리가 다 구해 줄게!

밤이가 배가 뜨겁다고 아이스크림을 먹재. 지금은 자야 하는 시간이니까 먹으면 안 되는데, 아무래도 냉장고에서 무슨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 밤이랑 달이는 살금살금 냉장고 앞으로 가 봤어. 잘 들어 보니까 아이스크림이 답답하다고, 꺼내 달라고 하는 거야! 밤이랑 달이는 어떤 ‘비밀의 밤’을 보내게 될까?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거라는,
기다리던 기쁨을 만날 수 있으리라는,
내일에 대한 강하고 따뜻한 믿음으로

의사 선생님으로 변신한 병원놀이(『훌훌 도르르 마법 병원』와 깜깜한 한밤중의 냉장고 탐험(『꽁꽁 사르르 비밀의 밤』. 새로운 고민에 빠진 밤이와 달이가 평범한 일상을 모험과 놀이의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우리의 방식’이 통하는 병원과 한밤중은 더 이상 두려움의 대상이 아니라, 마음껏 만들어 가는 즐거운 무대다. 아픈 주사 대신 보드라운 휴지를 둘둘 감거나 쌓거나 훨훨 날려 환자들의 환한 웃음을 되찾아 주고, 둘만의 비밀스러운 ‘아이스크림 탈출극’을 벌인 한밤의 냉장고 앞에서는 달콤한 한여름 밤의 꿈을 맛본다.
아픈 몸도, 슬프고 화나는 마음도 시간을 들여 돌보면 괜찮아지는 순간이 온다는 것. 멈추어 설 때 다음의 기쁨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 밤이와 달이는 작은 두 소동을 통해 ‘내일에 대한 강하고 따뜻한 믿음’을 스스로 배워 나간다. 새로운 시간을 마주하리라는 기대로 한 발짝 내딛는 아이들의 내일은 하루하루 더욱 넓어지고 깊어질 것이다.

훌훌 도르르, 꽁꽁 사르르!
수채 물감처럼 마음을 물들이는 다정한 힘

폭넓은 주제를 다양한 재료와 기법으로 표현해 온 노인경 작가는 부드러운 연필 선과 수채화 기법을 사용해 아이들의 생활을 담은 ‘밤이랑 달이랑’ 시리즈를 그려 왔다. 이번 두 신작에서는 특히 수채 표현으로 한 장 한 장 투명하게 쌓아 올린 감정의 결이 인상적이다. ‘꽁꽁’ 얼어붙었던 모험의 긴장은 달콤하게 ‘사르르’ 터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