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
프롤로그
H×2+O, 물의 과학적 공식과도 같은 비즈니스의 위대한 공식
01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위대한 공식
1 TV 채널 1,000개 하지만 대부분은 쓰레기다
2 청킹Chunking, 덩어리화의 위력
3 데이터 청킹을 통한 비즈니스 구조화
4 언제나 통하는 마케팅의 위대한 공식
5 위대한 공식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6 위대한 공식 1단계 - 거절할 수 없는 제안 만들기
7 위대한 공식 2단계 - 진짜 목마른 사람들에게 정확히
제시하기
8 위대한 공식 3단계 - 두 번째 잔 쉽게 판매하기
9 빠르고 쉽게 목마른 사람들 찾기
10 두 번째 잔을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네 가지 방법
02 마케팅의 위대한 공식을
200퍼센트 활용한 기업 사례
1 휴가를 떠나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공식을 활용한 홀리데
이 인Holiday Inn
2 위대한 공식을 정확히 그대로 이용하여 성공한 질레트
Gillette 안전면도기
3 역사상 가장 위대한 비즈니스 성공 사례 중 하나인 아마
존닷컴Amazon.com
4 괴롭힘을 당했던 꼬마에서 세계 제일의 건장한 남성이
된 찰스 애틀러스Charles Atlas
5 자동차 대중화의 성공 모델T, 틴 리지Tin Lizzie
6 애드먼즈 베이킹파우더와 뉴질랜드 역사상 가장 성공한 요리책
7 무료 샘플 및 테스트 제공 중심 영업의 성공, 에스티 로 더Estee Lauder
8 데이트를 상품화하여 성공한 테이블 포 식스Table For Six
03 위대한 공식 활용하기
실전 편
1 조 슈거맨Joe Sugarman ? DM마케팅으로 성공을 거둔 피카
소 타일 일루전
2 개리 핼버트Gary Halbert - 361단어로 된 한 페이지 분량 의 세일즈 레터의 힘
3 데이비드 가핀클David Garfinkel - 목마른 사람들과 은밀한 두 번째 잔
4 조 비테일Joe Vitale
추천사
이 책에서는 만족한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돈을 들이지 않고 광고하는 법, 완벽한 잠재 고객을 찾는 법, 후속 상품을 팔아 더 많은 이윤을 남기는 법 등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이는 출간 당시나 지금이나 적용하는데 크게 차이가 없이 활용할 수 있는 기법들이라 놀라웠습니다. 이처럼 ‘위대한 공식’은 덩치 큰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는 물론이고, 요즘처럼 N잡러로 활동하는 개인이나 개인 브랜딩이 필요한 전문직이나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이들에게도 충분히 적용할 수 있고 시사하는 점이 많습니다. 당신의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고자 하나요?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의 마케팅을 원한다면, 먼저 ‘위대한 공식’부터 확실하게 인지하고 이를 적용해 보기를 바랍니다. ‘위대한 공식’이야말로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은 물론이며 앞으로도 당신의 비즈니스를, 당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 최고의 마케팅 도구이므로!
신동규, 학비공 대표
저는 온라인으로 300개 넘는 제품을 팔아본 셀러입니다. 어떤 제품 카테고리든 물건을 팔 때 동일하게 적용하는 저만의 공식이 있는데요. 이 책에서 제안하는 내용과 흡사해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 책에는 어떻게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만들 수 있는지, 내 상품을 기꺼이 구매할 목마른 군중들은 어디에서 찾아야 하며 어떻게 접근할 수 있는지, 나의 첫 번째 잔을 마신 고객들을 대상으로 어떻게 두 번째 잔을 판매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금 나한테 좋은 제품이 있는데 이걸 어떻게 마케팅하고 판매할지’ 고민되거나, 혹은 사업을 생각하고 계신 예비 창업자 분들이 읽어보면 마케팅의 전반적인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좋은 제품이 있는데 이걸 어떻게 마케팅하고 판매할지’ 고민하고 계신 예비 창업자 분들이 마케팅의 전반적인 개념을 알게 될 것입니다. 전준혁,《바로 매출이 오르는 스마트스토어》저자
책 속에서
어떤 비즈니스든 수익을 올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단 세 가지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