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서문
저자 서문
제1장 통합교육 전략 적용을 통한 교육 절차 변형의 전제조건: 이론적 배경
1. 통합교육의 변형적 측면
2. 유럽 교육의 새로운 현상으로서 보편적 학습 설계
3. UDL 맥락에서 학생 고유성 개념의 형성
4. UDL 개념에서 교육 차별화의 개념화
5. 전통적인 교육 및 UDL 맥락에서 교육 목표의 변형
6. UDL 접근법 실행의 구조
7. UDL 접근법에서 성공적인 학습 개념
8. 일반화하기: 전통적 교육 맥락에서의 보편적 학습 설계
제2장 보편적 학습 설계의 목표: 모두를 숙련된 학습자로 개발하기
1. 왜 숙련된 학습자인가
2. 숙련된 학습자 개발을 위한 이론적 기초
3. 통합교육 맥락에서 숙련된 학습자의 특징
4. UDL 기반 숙련된 학습자의 프로필
5. 토론 및 결론
제3장 실행연구의 이론적, 방법론적 검증: 과학적 연구의 방법론
1. 연구의 이론적 관점
2. 참여적, 협력적 실행연구의 방법론적 접근
3. 실행연구의 주기
4. 연구방법
5. 실행연구의 질과 타당성
제4장 UDL 접근법의 렌즈를 통한 폴란드 학교 수업의 전통적인 교수-학습 과정
1. 서론: 폴란드 현대 학교 교육의 현실과 과제
2. UDL 실현 렌즈를 통한 교수-학습 과정 분석에 대한 방법론적 가정
3. 통합된 수업에서의 교수-학습 과정: UDL 접근법 렌즈를 통한 교사와 학생 역할 및 활동 분석
4. 논의 및 결론: 할 만한 가치 있는 것
제5장 UDL 접근법 실행의 결과로서의 통합교육을 향한 교수-학습 과정의 혁신
1. 서론: 폴란드의 통합된 수업에서 UDL 접근을 통한 교수-학습 과정의 변화에 대한 이론적 배경
2. UDL 접근법을 실행할 때 교수-학습 과정이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대한 연구: 폴란드의 한 통합된 수업 사례
3. UDL 접근법 적용에 따른 통합교육 교수-학습 과정에서의 교사 및 학생의 인식 변화 및 성찰
4. 토론 및 결론: UDL 접근법 실행에 따른 통합교육을 향한 교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