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Chapter 1│예술철학과 모더니즘 이론
Chapter 2│칸트와 미학의 정초: 좋은 취미와 천재
Chapter 3│헤겔과 예술의 종말
Chapter 4│신화와 아이러니, 한 차원 더 깊은 의미
Chapter 5│유혹과 미적 실존
Chapter 6│마취와 위대한 도취
Chapter 7│모더니즘 미학: 게오르크 지멜과 죄르지 루카치
Chapter 8│콘라트 피들러의 표현 미학
Chapter 9│발터 베냐민과 기술복제 시대의 예술 작품
Chapter 10│매체이론으로서 예술론: 귄터 안더스와 매체미학자들
Chapter 11│테오도어 아도르노와 심미적 아방가르드의 진리
Chapter 12│예술의 전복성에 관하여: 테오도어 아도르노 이후 예술 이론
Chapter 13│일상적인 것을 변용한 것으로서 현대 예술: 아서 단토
Chapter 14│현대 예술에 대한 문화보수적 비판: 아놀트 겔렌과 한스 제들마이어
Chapter 15│모던에서 포스트모던으로
Chapter 16│새로움에 관한 이론: 보리스 그로이스
Chapter 17│예술로 귀환한 자연: 자연 미학의 르네상스
전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