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옮긴이의 글
서문
_이 책의 독자들
_알아두어야 할 것들
_이 책의 내용
_부품 구입
_예제 코드의 사용에 대하여
_예제 회로도의 사용에 대하여
_초판에 부치는 감사의 글
_2판에 부치는 글
1장 도구들
_만지는 것에서 시작한다
_모든 것은 펄스의 문제이다
_컴퓨터의 모양과 크기는 다양하다
_좋은 습관들
_도구들
_명령 행 사용하기
_오실로스코프 사용하기
_만지는 것에서 끝난다
2장 가장 단순한 네트워크
_규약의 계층
_연결하기: 하위 계층들
_대화하기: 응용 계층
__프로젝트 1. 키보드로 LED의 밝기 조절하기
_복잡한 대화
__프로젝트 2. 몬스키 퐁
_흐름 제어
__프로젝트 3. 무선 몬스키 퐁
__프로젝트 4. 블루투스 다루기
_결론
3장 보다 복잡한 네트워크
_네트워크 지도와 주소
_클라이언트, 서버, 메시지 프로토콜
__프로젝트 5. 네트워크 고양이
_결론
4장 컴퓨터 없이 인터넷을?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인터넷
_네트워크 모듈
__프로젝트 6. 헬로 인터넷!
_임베디드 네트워크 클라이언트 응용프로그램
__프로젝트 7.네트워크에 연결된 대기 환경 계기판
_임베디드 모듈 프로그래밍과 문제 해결 도구
_결론
5장 (거의 실시간으로 통신하기
_인터랙티브 시스템과 피드백 루프
_전송 제어 프로토콜: 소켓과 세션
__프로젝트 8. 네트워크 퐁
_클라이언트
_결론
6장 무선통신
_무선통신의 한계
_무선통신의 양대 산맥: 적외선과 전자파
__프로젝트 9. 적외선으로 디지털카메라 제어하기
_전파 통신의 작동 방식
__프로젝트 10. 양방향 전파 통신
__프로젝트 11. 블루투스 송수신기
_통신기를 선택하는 요령
_와이파이
__프로젝트 12. 헬로 와이파이!
_결론
7장 세션을 사용하지 않는 네트워크
_세션 vs. 메시지
_거기 누구 있어요? 방송 메시지
출판사 서평
‘그것’들과 만나 우리의 세계가 더 넓어진다
시계 달린 라디오, 토스터기, 휴대폰, 오디오, 장난감 등 우리를 둘러싼 수많은 전자 장치들이 서로 대화를 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다양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겠지만 실제로 구현하는 일은 쉽지 않아 보인다. 하지만 전자 장치들은 대부분 간단한 모듈의 결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그것들의 연결 방식, 즉 대화 방식을 이해하면 누구나 재잘거리는 피지컬 컴퓨팅 세계에 초대 받을 수 있다.
기술력은 없지만 사물들의 대화 방식을 이해하고 활용해 무언가 의미 있는 것을 만들고자 ...
‘그것’들과 만나 우리의 세계가 더 넓어진다
시계 달린 라디오, 토스터기, 휴대폰, 오디오, 장난감 등 우리를 둘러싼 수많은 전자 장치들이 서로 대화를 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다양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겠지만 실제로 구현하는 일은 쉽지 않아 보인다. 하지만 전자 장치들은 대부분 간단한 모듈의 결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그것들의 연결 방식, 즉 대화 방식을 이해하면 누구나 재잘거리는 피지컬 컴퓨팅 세계에 초대 받을 수 있다.
기술력은 없지만 사물들의 대화 방식을 이해하고 활용해 무언가 의미 있는 것을 만들고자 한다면 이 책을 주목하자. 여기에서 소개하는 33가지 프로젝트는 아두이노, 각종 실드, 통신 장치, 원격 컴퓨터, 로컬 컴퓨터,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등 다양한 장치와 아두이노, 프로세싱, PHP 등 여러 가지 언어를 다룬다. 책을 읽다 보면, 광범위하고 다양한 지식과 정보가 서로 대화하고 소통하는 이 책 자체가 하나의 거대하고 복합적인 광장으로 느껴질 것이다.
이 책을 다음과 같이 활용할 수 있다.
온도 조절기
>스마트폰으로 집에 있는 온도 조절기에 전화해서 온도 바꾸기
게임 컨트롤러
>자신만의 네트워크 기반 컨트롤러 만들기
몬스키 퐁
>보들보들한 핑크색 원숭이 인형으로 비디오 게임 컨트롤하기
대기 환경 계기판
>최신 대기 환경 정보를 다운로드하여 표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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