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들어가며
1.1 소개
1.2 왜 스케치를 해야 하는가?
1.3 스케치북
1.4 10+10
2 실제 세계를 샘플링하기
2.1 낙서 스케치
2.2 카메라 샘플링
2.3 이미지 수집과 클리핑
2.4 장난감 상자와 수집품
2.5 찾은 물건 공유하기
3 개별 이미지
3.1 스케치 준비하기
3.2 보고 있는 것을 스케치하기
3.3 스케치 어휘
3.4 스케치 기본 요소
3.5 공동 스케치
3.6 드로잉을 위한 슬라이드웨어
3.7 사무용품으로 스케치하기
3.8 템플릿
3.9 포토 트레이스
3.10 하이브리드 스케치
3.11 폼보드를 사용해 스케치하기
4 시간적 스냅숏: 시각적 서술
4.1 순차적 스토리보드
4.2 상태변환도
4.3 가지치기 스토리보드
4.4 서술형 스토리보드
5 UX 애니메이션 만들기
5.1 연속 시퀀스
5.2 모션 패스
5.3 분기형 애니메이션
5.4 키프레임과 트위닝
5.5 선형 비디오
6 사용자가 참여해가는 스케치
6.1 초기 멘탈모델 파악하기
6.2 오즈의 마법사
6.3 소리 내어 생각하기
6.4 스케치보드
6.5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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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쏠리고 끌리고 빠져드는 디자인 아이디어 워크북
좋은 디자인을 만들고자 하는 모든 디자이너를 위한 사용자 경험 스케칭 기법
빌 벅스턴은 『사용자 경험 스케치』에서 스케치가 디자인에서 ‘왜’ 중요한지에 대해 강력한 메시지를 우리에게 던졌다. 이 책은 그 자매지로서 그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다루고 있다. 스케치의 의미가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하며 어떻게 할 것인지에 관해 현실에서 보여줄 수 있는 최초의 책이다.
스케치는 오래전부터 디자이너에게 가장 좋은 훈련법이었다. 스케치를 통해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연마하며 선택...
쏠리고 끌리고 빠져드는 디자인 아이디어 워크북
좋은 디자인을 만들고자 하는 모든 디자이너를 위한 사용자 경험 스케칭 기법
빌 벅스턴은 『사용자 경험 스케치』에서 스케치가 디자인에서 ‘왜’ 중요한지에 대해 강력한 메시지를 우리에게 던졌다. 이 책은 그 자매지로서 그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다루고 있다. 스케치의 의미가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하며 어떻게 할 것인지에 관해 현실에서 보여줄 수 있는 최초의 책이다.
스케치는 오래전부터 디자이너에게 가장 좋은 훈련법이었다. 스케치를 통해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연마하며 선택해왔다. 오늘날의 디자이너는 아이디어를 토론하고 수정하며 비평하는 데도 스케치를 사용한다. 사용자 경험을 위해 스케칭 기법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행동과 그에 따른 상호작용을 알 수 있다. 즉 인터랙션에서 무척 중요한 부분인 시간의 흐름에 따라 펼쳐지는 경험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맛볼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실제 사례 중심으로 편집되어 있어 미술이나 디자인을 전공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전혀 디자인 관련 교육이나 훈련을 받지 않은 사람이라도 섹션을 따라가다 보면 누구나 쉽게 사용자 경험 디자인의 세계에 빠져들 수 있다. 다양한 스케칭 기법을 통해서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표현하며 선택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디자이너의 작업 현장에서 경험 기반의 디자인 문화와 비평 문화가 정착되는 데 이 책이 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