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란사 이야기 : 조선의 독립운동가, <덕혜옹주> 작가 권비영이 쓴 어린이 소설
저자 권비영
출판사 나의나무
출판일 2023-08-15
정가 14,000원
ISBN 9791188054336
수량
1. 태극기 할아버지
2. 애국지사 김란사
3. 할아버지가 사라졌다
4. 가족의 사연
5. 책을 못 읽은 이유
6. 그들은 누굴까?
7. 독후감 숙제
8. 쑥쑥 커가는 나무처럼
9. 동화 쓰는 아이
10. 멋쟁이 모자를 쓴 선생님
11. 비밀
12. 진실 찾기
13. 파이프 오르간과 사유콜
역사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 소중한 가르침

조선 최초의 여자 유학생이자 여자 미국 학사, ‘유관순의 스승’으로 더 잘 알려진 조선의 독립운동가 김란사. 우리나라 초기 여성교육에서 보기 드문 이력의 인물로서 배움을 향한 열정만큼이나 짧고 뜨거웠던 그녀의 삶. 먼 타국에서 억울하게 생을 마감한 여인, 김란사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어린이 소설 『란사 이야기』

소설 속에서 주인공 지유는 김란사라는 조선의 독립운동가 이야기를 통해 과거의 영웅들이 어떤 희생과 투쟁을 하며 독립을 위해 헌신했는지를 알게 되고, 과거 사람들이 어떻게 역사를 만들어 나갔는지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지유는 과거에 이뤄진 우리 조상들의 노력과 희생을 인정하며 존경하는 마음을 키우게 됩니다.

책 속에서 지유가 자신의 창작 소설을 준비하면서 김란사와 같은 훌륭한 인물들에 대한 존경과 책임감을 느끼는 모습은 역사의식을 현실적으로 실천해 나가는 중요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유의 꿈과 노력을 통해 어린 독자들은 역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김란사와 지유의 이야기를 통해서 역사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소중한 가르침을 어린 독자들에게 전달하는 동시에 꿈을 향해 노력하는 아름다운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란사 이야기』는 어린 독자들이 소설 속에서 자연스럽게 역사를 접할 수 있도록 쉽게 쓰였고, 경쾌한 삽화는 어린이의 독서몰입을 증가 시켜줍니다. 아울러 뒤편에 배치된 김란사의 일대기는 그녀의 짧은 삶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하고, 후손으로부터 전달받은 김란사의 실제 사진들(하상기의 호적과 김란사의 유학시절 모습 등은 이야기의 사실감을 증가시킴으로써 어린 독자들이 주인공이 되어 역사 속으로 흠뻑 빠질 수 있게 도와줍니다.

우리나라는 올해로 광복 78주년을 맞았습니다. 거울을 잘 닦아야 얼굴이 잘 보이듯 과거를 잘 기억해야 오늘이 튼튼하겠지요. 미래의 역사가 될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탄탄하게 펼쳐질 시간의 길 위에서 힘차게 걷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