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부 죽음 이후의 삶
1. 문 앞에서 기다리는 죽음 --- 011
죽음은 기적이다 / 지금 현재인 영원 / 영혼이 가르쳐주는 대답 - 베단타 / 풍성한 기대
2. 죽음의 치료 --- 032
죽음 건너뛰기 / 의식의 단계 / 풍성한 기대
3. 죽음은 우리에게 세 가지 소망을 허락한다 --- 047
믿음에 관하여 / 믿는가? 믿지 않는가? / 이 세계와 저 너머의 사이에 있는 것
4. 올가미에서 벗어나기 --- 062
어느 현자의 천국 / 천국에서의 전쟁 / 현자들이 가는 곳
5. 지옥에 이르는 길 --- 082
카르마와 죄값 / 죄악에서 벗어나기 / 사탄은 무엇인가
6. 유령들 --- 097
꿈들의 장 / 아카샤 / 아카샤 항해하기
7. 보이지 않는 실타래 --- 114
세계의 거미줄 / 의식의 확장 / 선택, 그 다양함 / 영혼의 최종 목적 일곱 가지
8. 영혼을 보는 것 --- 135
삶과 죽음의 차이 / 당신에게 필요한 힘
9. 두 개의 마술 피리 --- 152
영원 / 베네딕트의 임사체험 / 세 개의 의식 세계 여행하기 / 의식의 충성심을 바꿀 때 / 해롤드의 초능력 / 돈(Dawn의 케이스
10. 폭풍을 헤치며 --- 179
다섯 가지 의식의 코샤 / 여러 차원에서 코샤 바라보기 / 의식의 집에서
11. 영혼의 안내자와 전령들 --- 202
천사는 어떻게 나타나는가? / 의식이 비추어 주는 것 / 데바타 효과 / 릴리의 케이스
12. 꿈은 계속된다 --- 224
환생 / 환생을 선택하기 / 의식 속에 각인된 카르마 / 현세에서 내세로 / 그대 자신을 자유롭게 하라
제2부 입증책임
13. 아카샤는 실재적인가? --- 261
제로 포인트 장 / 물질 위에 있는 정신 / 아카샤는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는가? /확률론과 의식론
14. 두뇌의 바깥에서 생각하기 --- 285
텔레파시 연구 / 전신의 장으로 / 양자 정신 / 경계를 넘어선 두뇌 / 밈과 삼
책 속에서
죽음은 내가 무엇을 소유하느냐에 대한 문제가 아니고, 내가 무엇이 되느냐에 대한 문제인 것이다. 오늘 나는 시간의 아이로서의 나를 보지만 내일 나는 영원의 아이가 될지도 모른다. 오늘 나는 여기 이 지구상의 내 집을 보지만 내일은 우주로의 여행길에 오를지도 모른다. 인간은 우리의 운명이 영원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항상 죽음을 두려워한다. 그 죽음이 우리의 꿈과 소망을 평가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평가받기를 두려워한다. 왜냐하면, 우리가 틀렸다고 판명되면 그 때는 우리의 모든 열망이 공허하게 꺼질 것이기 때문이다.
--- p.29
임사체험을 연구하는 전문가들은 임사체험을 한 사람들의 진술에서 공통된 점을 발견했다. 즉, 그들은 육체를 떠나 자신의 육신과 그를 둘러싸고 있는 사람들을 내려다보며, 그들에게 말을 걸 수는 있지만 대화를 할 수는 없고, 의식의 힘을 이용해서 다른 곳을 여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갖는다.
--- p.42
“사람들이 자신의 마음 깊은 곳에서 영혼을 발견하지 못하는 것도 바로 이와 같은 이치라오. 마음이 쉬지 않고 움직이고 또 의심과 혼동의 때가 끼어 영혼의 빛을 가리기 때문이라오. 그러나 내가 물 위에 비친 해의 모습을 없앤다고 해서 하늘의 해를 없애지는 못하는 것처럼, 영혼은 영원하며 그 무엇으로도 더럽힐 수가 없소. 이것이 영혼의 비밀이고 죽음의 신도 어쩌지 못하는 진실이라오.”
--- p.52
예수 이후에 비로소 인간은 영적인 여행을 할 수 있게 되었고, 그 여정의 급박함은 전혀 새로운 것이 되었다. 천국은 저마다 노력해서 얻어야 하는 상급이 되어버렸기 때문이다. 천국을 얻기 위해서는 현실에서 노력해야 한다는 논리야말로 오늘날 기독교가 크게 번성하는데 지대한 역할을 했고, 열성적인 기독교인들은 이 사실을 절대로 망각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 p.75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죽어서도 저마다의 인격 혹은 개성을 유지할 수 있는지 궁금해 한다. 그 해답은 이렇다. 개성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