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은 왜 공룡에 열광할까요?
많은 아이들이 무시무시한 공룡을 사랑하고 좋아합니다. 특히 어른들도 외우기 힘든 공룡들의 이름을 줄줄이 꿰고 있는 아이들을 보면 경이롭기까지 합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또래 아이들보다 우월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공룡을 통해 크고 강한 자신의 이미지를 형상하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지구 역사상 가장 거대한 동물인 공룡에 대한 연구는 사실 모든 것이 가정이고 추측이며 학설일 수밖에 없습니다. 과학자들은 공룡의 화석과 발자국을 가지고 공룡의 생태와 습성에 대한 가설을 세웁니다. 그 무엇도 정답이라 말 할 수 없고 그 어느 것도 사실이라고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공룡을 통해 지구의 역사를 배우고, 가늠할 수 없는 시간과 공간에 대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신비로운 공룡의 세계로 가자!
공룡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 차 매일 공룡의 사진을 들여다보며 어려운 공룡의 이름을 외우고 또 외우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그 아이들은 공룡의 이름만 들어도 습성과 주식을 알아맞히며 공룡의 모습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티라노사우루스와 트리케라톱스가 싸우면 누가 이길 것인가와 같은 보다 강한 공룡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서는 땅을 지배한 공룡들, 하늘을 지배한 공룡들, 멸종된 공룡의 친구들 총 3권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약 2억 5천만 년 전 중생대에 나타나 백악기가 끝나는 6천 6백만 년 전까지 지구에 땅과 하늘에서 어떤 공룡들이 살았고 그들의 모습과 습성을 알아보고 멸종 되고 난 후 진화된 공룡의 친구들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