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진짜 쓰는 일러스트레이터
저자 우디(서영열
출판사 제이펍
출판일 2023-02-10
정가 24,000원
ISBN 9791192469799
수량
[CHAPTER 01 일러스트레이터,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자]

LESSON 01 기초 디자인 이론 알고 가기 24
__비트맵과 벡터 구분하기 24
__모니터는 RGB, 인쇄는 CMYK 25
__구성 요소에 따른 DPI, PPI 해상도 27
__용도에 따라 선택하는 파일 포맷 28
LESSON 02 일러스트레이터와의 첫 만남 30
__일러스트레이터의 역사와 활용 분야 30
__홈 화면 및 새로운 작업 시작하기 32
__일러스트레이터 작업 화면 살펴보기 34
LESSON 03 툴바와 패널 살펴보기 36
__모든 툴이 모여 있는 툴바 36
__일러스트레이터의 주요 패널 44
__나만의 작업 영역 만들기 52
__나만의 워크스페이스 저장 및 불러오기 57

[CHAPTER 02 알아 두면 유용한 일러스트레이터 기본 & 꿀팁]

LESSON 01 파일 관리의 기본, 저장하기 60
__일러스트레이터의 기본 저장 기능 파악하기 60
__이미지 파일로 저장하기 64
LESSON 02 아트보드 자유자재로 다루기 66
__일러스트레이터의 기본 도화지, 아트보드 66
__다양한 화면 확대/축소 방법 69
LESSON 03 화면을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View 메뉴 72
LESSON 04 문자를 입력하는 두 가지 방법 79
__한 번 클릭해서 문자 입력하기 79
__드래그하여 문자 상자 만들기 80
LESSON 05 도형 오브젝트 자유롭게 다루기 82
__도형 오브젝트 그린 후 선택해서 활용하기 82
__라이브 코너로 오브젝트 모양 변경하기 84
__오브젝트 변형에 효과적인 Offset Path 86
LESSON 06 오브젝트 색상 변경하기 89
__면과 선 색을 변경하는 Fill & Stroke 89
__기본 설정으로 그레이디언트 사용하기 93
__세부 옵션으로 그레이디언트 설정 변경하기 95
LESSON 07 오브젝트 변형 전 알아야 할 확장과 크기 옵션 98
__오브젝트 확장을 위한 Expand와 Expand
꼭 필요한 필수 기능 위주로 배운다
일러스트레이터를 포함한 어도비 프로그램은 매년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한다. 하지만, 그런 신기능들의 사용성은 그다지 높지 않다는 것이 현업 디자이너들의 이야기다. 그렇다면 무엇을 배워야 할까? 막상 실무에 투입되면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몇 가지로 정해져 있다. 이 책은 저자의 오랜 강의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디자인에 꼭 필요한 필수 기능을 실습 형태로 배울 수 있다.

완성형 프로젝트로 실습한다
챕터 1, 2에서 디자인 기본 소양과 일러스트레이터 기본 인터페이스를 익힌 후에는 바로 실무 실습을 진행한다. 일러스트레이터의 주요 용도가 디자인 소스를 만드는 것인 만큼 대부분의 예제는 빈 아트보드부터 시작한다. 챕터 3, 4를 거치면서 점점 난도 높은 디자인을 완성하다 보면 일러스트레이터 실력 향상과 함께 성취감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로고 디자인 & 브랜드 디자인까지 체험해 본다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한 디자인 작업의 정수는 브랜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완성형 프로젝트로 일러스트레이터 실력을 쌓았다면 마지막으로 가상의 로고를 직접 디자인해 보고, 로고를 이용해 명함부터 배너, 포스터까지 다양한 브랜드 디자인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라이브 강의로 다양한 디자인 노하우를 습득한다
다양한 디자인 관련 콘텐츠가 있는 저자의 유튜브 채널에 방문해 보자. 어도비 프로그램 튜토리얼과 해박한 디자인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저자의 라이브 영상으로 예비 디자이너들의 포트폴리오 피드백과 책을 바탕으로 한 동영상 강의까지 예비 또는 신입 디자이너를 위한 풍성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이 책의 대상 독자
포토샵은 조금 하지만 일러스트레이터는 아직 초보인 예비 디자이너
디자이너로 취업했으나 실무가 부족한 신입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사용 방법은 알지만, 디자인 작업은 서툰 디자이너
간단한 배너나 포스터 등을 직접 디자인하고 싶은 소상공인
일러스트레이터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