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4
1장 | 항상 잘되는 병원은 분명히 이유가 있다
항상 잘되는 병원은 분명히 이유가 있다 ··· 17
환자 이전에 고객의 심리를 파악하라 ··· 24
차별화는 필요가 아니고 필수다 [비밀 1] ··· 30
목적이 없는 병원은 망한다 [비밀 2] ··· 36
잘되는 병원을 벤치마킹하라 ··· 44
2장 | 초진 환자가 병원의 성공을 좌우한다
초진 환자가 병원의 성공을 좌우한다 ··· 51
병원마다 맞는 마케팅은 따로 있다 ··· 55
반드시 해야 하는 무료 온라인 마케팅 5가지 [비밀 3] ··· 61
초진 환자를 불러오는 필수 오프라인 마케팅 3가지 [비밀 4] ··· 74
초진 환자를 불러오는 무료 오프라인 마케팅 4가지 ··· 85
병원 분위기로 환자를 편안하게 하라 [비밀 5] ··· 91
잘되는 병원은 전화 상담부터 다르다 ··· 99
응대 멘트 하나로 병원의 이미지를 만든다 ··· 106
초진 환자는 병원을 평가한다 ··· 114
3장 | 환자가 몰리는 병원은 진료의 1%가 다르다
진료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배우라 ··· 123
환경 진료 커뮤니케이션 스킬 [비밀 6] ··· 128
비언어적 진료 커뮤니케이션 스킬 [비밀 7] ··· 136
언어적 진료 커뮤니케이션 스킬 [비밀 8] ··· 144
꼭 기억해야 할 진료 면담 상황 5가지 ··· 153
진료 스킬을 획기적으로 늘리는 방법 ··· 161
끌려다니는 의사, 끌어당기는 의사 ··· 168
4장 | 성장하는 병원의 조직관리 7가지 비법
간호조무사의 현실을 인정하자 ··· 177
우리 병원에 딱 맞는 직원 채용하는 방법 ··· 183
한 달에 한 번 이렇게 회의하라 ··· 193
외부 교육 NO! 직원 교육하는 3가지 방법 [비밀 9] ··· 200
바로 쓸 수 있는 실전 매뉴얼 만드는 방법 [비밀 10] ··· 206
행복을 기억하는 순간을 선물하라 ···
매출을 높이고 싶은 의사들의 필독서
동네 의원들이 쉽게 따라 하고, 바로 매출을 올리는 방법
직접 해본 것, 꼭 했으면 하는 것, 원장님이 직접 할 수 있는 것. 이 3가지 원칙으로 쓴 이 책은 총 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잘되는 병원의 핵심 노하우를 전달한다. 동네 의원에서 바로 따라 할 수 있는 것들이다. 1장은 항상 잘되는 병원이 잘되는 이유에 대해 주목한다. 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환자이면서 고객이므로, 고객의 심리를 파악하라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1장에서는 비밀 2가지를 담았다. 비밀 1은 차별화이며, 비밀 2는 목적이 뚜렷해야 한다는 것이다. 2장은 초진 환자가 병원의 성공을 좌우한다는 제목이다. 초진 환자를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실전 전략을 담았다. 2장에는 비밀 3, 4, 5가 들어 있는데, 비밀 3은 무료 온라인 마케팅이고, 비밀 4는 필수 오프라인 마케팅이며, 비밀 5는 환자를 편안하게 하는 병원 분위기다. 3장은 환자가 몰리는 병원의 1%가 다른 진료에 관한 내용이다. 비밀 6, 7, 8이 담겨 있다. 비밀 6은 환경 진료 커뮤니케이션 스킬, 비밀 7은 비언어적 진료 커뮤니케이션 스킬, 비밀 8은 언어적 진료 커뮤니케이션 스킬이다. 이 외에도 꼭 기억해야 할 진료 면담 상황 5가지와 진료 스킬을 늘리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4장은 성장하는 병원의 조직관리 7가지 비법으로 직원 교육에 관한 내용이다. 비밀 9는 내부 직원 교육 방법이고, 비밀 10은 바로 쓰는 실전 매뉴얼이다. 시스템을 만드는 병원이 성공한다는 내용도 담겨 있다. 5장은 잘되는 병원은 결국 환자가 결정한다는 것으로, 비밀 11은 대기 시간에 환자와 매출 모두를 잡는 방법이고, 비밀 12는 환자가 손에 무언가를 들고 가게 하라는 것이다. 아주 쉽지만, 잘 실천하지 못하는 알찬 병원 영업 비밀이 이 책은 우리 병원, 의원의 매출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책 속에서
▷ 이때도 첫 번째와 두 번째를 고민하는 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