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방울이의 꿈 따라 유랑단 1 : 파티시에가 될 거야
저자 트롤
출판사 미래엔아이세움
출판일 2023-08-24
정가 13,000원
ISBN 9791168415782
수량
“누가 제 꿈 좀 찾아 주세요!”
어른이 되어 하고 싶은 일이 뭐냐고 묻는 말에 대답하는 것이
시험 보는 것보다 어려운 어린이가 읽어야 할 필독서!

“나, 솔직히 앞으로 뭘 하면서 살아야 할지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없어. 오토바이를 타고 전 세계를 여행해 보고 싶다는 생각은 해 봤지만, 그건 직업은 아니잖아. 그냥 이렇게 꿈도 없이 하루하루를 보내도 되는 건지…… 요즘 생각이 많아져.”

- 《방울이의 꿈 따라 유랑단 1. 파티시에가 될 거야!》 12p 중

이 책의 주인공, 방울이는 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 자신에게 꿈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특별할 것 없는 하루하루를 보내며 이렇게 고민합니다. 스스로에게 계속 질문하며, 고민하는 책 속 방울이의 모습은 자신이 뭘 원하는지, 커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를 아직 찾지 못한 요즘 아이들을 꼭 닮아 있지요. 이러한 요즘 아이들에게, 그저 고민만 하지 않고 하고 싶은 일을 스스로 찾기 위해 이리저리 도전하며 고군분투하는 방울이의 모습은 많은 울림과 공감을 자아내기에 충분합니다.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카피바 케이크 가게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온 열정을 쏟는 카피바 씨를 마주한 방울이는 하고 싶은 일을 찾은 사람의 진지한 태도에 큰 감동을 느낍니다. 그러다 갑작스레 카피바 씨를 대신해 케이크 경연 대회에 참가하게 되면서, 이렇게 말하지요.

“나, 결심했어. 경연 대회에 나갈게!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이것뿐이야! 케이크를 잘 만들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할 수 있는 데까지는 해 볼래!”

- 《방울이의 꿈 따라 유랑단 1. 파티시에가 될 거야!》 97p 중

초짜 방울이는 자신 때문에 대회를 망칠 수 있다는 걱정이 들지만, 지금 당장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마음가짐으로 어려운 한 걸음을 내딛습니다. 파티시에 일을 하기 전보다 한 뼘 더 성장한 것이지요. 이렇듯 이 책 《방울이의 꿈 따라 유랑단 1. 파티시에가 될 거야!》는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