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한국어 교육문법의 지도법
저자 노채환
출판사 박이정
출판일 2023-08-04
정가 22,000원
ISBN 9791158489076
수량
1. 교실 현장에서 한국어 교육문법 지도의 실제 13

2. 이다, 있다/없다, 이다 VS 있다 14

3. 이/가, 은/는, 이/가 VS 은/는 20

4. [장소]에 있다 / [장소]에 가다/오다/다니다 / [장소]에서 동사 24

5. -(으ㄹ 거예요, -(으ㄹ까요?, -(으ㄹ래요, -(으ㄹ까요? VS -(으ㄹ래요 27

6. -아/어/여서 31

7. -(으니까, -아/어/여서 VS -(으니까 34

8. -고, -아/어/여서[순차] 38

9. -고 VS ?아/어/여서[순차] 42

10. 안 V, 못 V, 안 V VS 못 V 45

11. 관형형 51

12. -고 싶다, -(으러 가다, -(으려고 57

13. -고 싶다 VS -(으러 VS -(으려고 62

14. -(으ㄹ 때, -(으면, -(으ㄹ 때 VS -(으면 65

15. -고 있다 70

16. -아/어/여 보다 73

17. -지 말다 76

18. -아/어/여야 하다 78

19. -(으려면 80

20. -(으ㄹ게요, -(으ㄹ게요 VS -(으ㄹ래요 84

21. (이나, -거나 87

22. -기가 싫다/힘들다/쉽다/어렵다 91

23. N 동안, -는 동안, N 동안 VS N 때 94

24. -기로 하다 99

25. N 말고, -지 말고, N 말고 N도 102

26. -(으ㄴ/는 것 같다, 추측과 완곡의 구분 105

27. -(으ㄹ 수 있다/없다 109

28. -기 전에, -(으ㄴ 후에 111

29. -(으면 안 되다, -아/어/여도 되다 115

30. -아/어/여지다, -게 되다 120

31. -(으ㄹ 거예요(추측 125

32. -아/어/여 있다 128

33. -네요, -네요 VS ?군요 131

34. -(으ㄴ/는데 134

35. -았/었/였으면 좋겠다 140

36. -겠-(의지 144

37. -기 때문에, N 때문에, N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