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
서문
1부 새로운 업무 환경에서 내게 적합한 포지셔닝 찾기
1장 | 너 자신을 알라: 새로운 나의 발견
2장 | 퍼스널 브랜딩은 이제 선택 사항이 아니다
3장 | 시대를 초월한 10가지 전략과 새로운 업무 환경의 7가지 현실
2부 퍼스널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10
4장 | 포지셔닝 전략 1 혁신가
5장 | 포지셔닝 전략 2 리더
6장 | 포지셔닝 전략 3 이단아
7장 | 포지셔닝 전략 4 속성
8장 | 포지셔닝 전략 5 엔지니어
9장 | 포지셔닝 전략 6 전문가
10장 | 포지셔닝 전략 7 목표 시장
11장 | 포지셔닝 전략 8 엘리트
12장 | 포지셔닝 전략 9 유산
13장 | 포지셔닝 전략 10 대의명분
3부 나라는 브랜드에 놀라운 요소를 부여하라
14장 | 나만의 시각적 정체성을 찾아라
15장 | 나만의 언어적 정체성을 찾아라
16장 | 나라는 브랜드를 마케팅하자
17장 | 핵심 목표 시장에 감정적으로 관여한다고 생각하라
감사의 글
주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드 설계를 위한 책!”
세계적인 기업, 인물들의 성공적인 브랜드 포지셔닝 사례를 통해 나만의 퍼스널 브랜드와 매칭하라
“이 책은 브랜드가 되려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지침서라고 할 수 있다.
마케팅 분야의 고전인 ‘포지셔닝’과 ‘퍼스널 브랜딩’을 MiX한 책이다.
나만의 ‘퍼스널 브랜드 포지셔닝’을 MBTI처럼 찾아주는 책이다.”
_안성은(브랜드보이 대표이자 《믹스(MIX》 저자 추천사 중
우리는 변화의 시대, 새로운 일과 삶의 세계에 살고 있다. 특히 팬데믹은 원격, 디지털, 가상 작업 공간, 수평 조직 구조, 신기술에 힘입은 산업의 재편성 등 이미 진행 중이던 추세를 한층 더 가속화했다. 그 속에서 우리는 누구나 자기만의 아이디어와 능력을 가지고 그걸 통해 크든 작든 세상에 기여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의 위치가 만족스럽지 않은데도 자신을 마케팅하거나 변화하는 걸 꺼리는 사람들이 많다.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업무 환경이 어떻든, 오늘날에는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있다. 선택의 여지가 없다.
퍼스널 브랜딩에 관심을 두고 싶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제 세상이 바뀌었다는 걸 생각해야 한다. 신입 사원이 선배들이 잘 다져놓은 길을 걷다가 곱게 은퇴할 수 있었던 시절은 오래전에 끝났다. 브랜딩은 더 이상 선택 사항이 아닐 수도 있다. 새로운 업무 환경에서 성공하려면 단순히 직업만 있으면 되는 게 아니라 브랜드를 구축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 다양한 프리즘을 통해 자신을 바라봐야 하는데, 이 책은 특별히 퍼스널 브랜딩에서 가장 성공적인 포지셔닝 전략 10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나아가 나에게 적합한 포지셔닝 전략을 구축했다면, 좀 더 창의적으로 브랜딩화할 수 있게 시각적, 언어적, 감성적인 부분으로 세분화해서 나라는 브랜드를 더욱 완성도 있게 발전시킬 수 있도록 아낌없는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나만의 강력한 퍼스널 브랜드를 위한 10가지 전략!”
이제 MBTI보다 당신의 브랜드 포지셔닝에 집중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