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01 첫인사와 소개
첫 만남/명함 교환/타인 소개/재회
PART 02 가벼운 대화
명함 보고 말하기/계절과 날씨/취미와 관심사/칭찬하기/대화 마무리하기
PART 03 완곡어법
부탁·제안하기/거절하기/반론하기
PART 04 감사와 사과
감사 인사/사과 인사
PART 05 소통 목적별 표현
부탁·요청하기/답변하기/보고·연락·상의하기
PART 06 전화 응대
전화 걸고 받기/전화 연결하기/부재중/약속 잡기/약속 거절하기/약속 취소하기/약속 변경하기
PART 07 고객사 방문과 내방
안내 데스크에서/대기실에서/방문 인사/귀가 인사
PART 08 회의 및 프레젠테이션
회의 개회 및 인사/주제 및 목차 소개/질의응답 안내/본론/결론/질의응답/휴식 안내/마무리하기/원격 회의
PART 09 계약과 협상
거래 제안/가격 조정/납기 조정/답변 미루기/재확인/수락/거절·보류/동의·동조/반대/의문 제기
PART 10 손님 맞이하기
마중/이동 중의 대화/호텔에서/관광·쇼핑 안내/배웅
PART 11 식사 대접하기
식사 초대하기/초대 수락/초대 거절/술자리/메뉴 추천하기/먹는 법 알려 주기/식사 대접/맛 표현하기/마무리 인사
부록 메일로 약속 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