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머리말
감사의 글
역자 머리말
서문
[제1부] 드라마에 대해 생각하기
1장 왜 드라마를 사용하는가
2장 드라마는 어떻게 작동되는가: 이야기를 가지고 드라마를 만들 때 교사의 개입전략
3장 드라마와? 국어시간
4장 역할내 교사
5장 아이들을 역할 속으로: ‘전문가의 외투’
6장 정신·도덕·사회·문화(SMSC 교육과정을 위한 이야기와 드라마-시민정신을 포함하여
7장 드라마와 언어개발
8장 유아원과 리셉션(초등 예비과정 교실에서의 드라마 활용
9장 특별한 보살핌이 필요한 아이들과 드라마
10장 드라마 계획하기와 구성하기
11장 이야기로부터 드라마 발전시키기
12장 평가, 기록 그리고 발전
예로 제시된 드라마들에 대한 소개
[제2부] ‘전문가의 외투’ 드라마들
늑대의 실수
꼬마 보 핍
신데렐라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질과 콩나무
[제3부] 일곱 가지 드라마
아기 곰이 그랬어
봄의 왕
험프티 덤프티
거인의 외투
피리부는 사람
세 마리 염소
헨젤과 그레텔
부록
참고자료
관련저서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