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잠자는 숲속의 어린 마녀 - 북극곰 이야기샘 시리즈 8
저자 고미솔
출판사 북극곰
출판일 2023-08-28
정가 13,000원
ISBN 9791165883294
수량
잠자는 숲속의 어린 마녀 8
따꾸라까라까와 해님 접시 90
작가의 말 112
귀엽고 매력적인 마녀 캐릭터의 탄생

『잠자는 숲속의 어린 마녀』는 옛이야기 『잠자는 숲속의 미녀』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작품입니다. ‘마녀’와 ‘오랜 시간을 잠에 빠진 인물’이라는 소재를 가져왔지만, 전혀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마녀’라고 하면 사악하고 나쁜 일을 저지르는 이미지가 떠오르는데, 『잠자는 숲속의 어린 마녀』에 나오는 ‘어린 마녀’는 기존에 알고 있던 마녀의 이미지와는 사뭇 다릅니다. 이 책의 주인공인 어린 마녀는 꽃을 키우고 싶고, 친구를 사귀고 싶고, 노래를 좋아한답니다. 정말 귀엽고 매력적인 마녀입니다. 고미솔 작가가 만들어낸 새로운 마녀 캐릭터는 호기심을 자아내는 동시에 독자에게 아주 친숙하게 다가옵니다. 백 년 동안 잠만 자는 어린 마녀를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요? 그것도 꿈속 세상이 좋아서 스스로 잠에 빠진 마녀라네요.

엉망진창 띄어쓰기로 부르는 ‘질문을 품은 노래’

수백 년 동안이나 잠에 빠진 어린 마녀는 어떻게 잠에서 깨어날 수 있을까요? 『잠자는 숲속의 어린 마녀』의 가장 큰 매력은 ‘질문을 품은 노래’입니다. 어린 마녀는 신기한 동물들이 들려주는 노래를 듣고, 질문에 대한 답을 해야 영원한 잠에서 깨어날 수 있답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 동물들이 띄어 부르기를 할 줄 모른다는 겁니다. 띄어쓰기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노래를 들어본 적이 있나요? 이야기 속에 나오는 노래를 보면 누구나 자기도 모르게 그 노래 가사를 따라 부르게 됩니다. 엉망진창 띄어쓰기로 된 노래에 굉장한 묘미가 있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노래 속에 품은 수수께끼 같은 질문이 무엇인지 차츰 알아가면서 독자들도 그 질문에 답을 해보게 될 것입니다. 또한 어린 마녀가 올바른 답을 하기를 응원하면서 동화 속 주인공과 친구가 되어갈 것입니다.

‘따꾸라까라까’라는 말밖에 할 줄 모르는 아이

『잠자는 숲속의 어린 마녀』에는 한 가지 이야기가 더 담겨 있습니다. 바로 「따꾸라까라까와 해님 접시」입니다. 이 이야기야말로 고미솔 작가가 쓴 첫 동화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