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스폰서십 핸드북
저자 피파 콜렛, 윌리엄 펜턴
출판사 박영사
출판일 2023-09-20
정가 22,000원
ISBN 9791130317236
수량
Chapter 01 스폰서십 개요 및 소개 11

Part I 스폰서(Sponsors 35
Chapter 02 스폰서십 전략 개발하기 37
Chapter 03 성공을 위한 계획 수립 53
Chapter 04 스폰서십 실행 75
Chapter 05 스폰서십 평가 97

Part II 스폰서십 판매 전문가(Sponsorship Seekers 119
Chapter 06 스폰서십 전략 개발 121
Chapter 07 필수 판매 준비 145
Chapter 08 판매과정 165
Chapter 09 서비스 및 갱신 191

Part III 앞으로 나아갈 길(The way ahead 219
Chapter 10 미래의 스폰서십 221

용어 사전 229
우리 학문 분야에서 스폰서십 연구와 활용은 불가근불가원(不可近 不可遠의 과제이다. 현대 사회에서 스폰서십은 필요하지만, 사회에서 보는 시선은 여전히 복잡하고 다양하기 때문이다.

주최자로서는 좋은 콘텐츠를 활성화하여 더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기 위해 예산 등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싶을 것이고, 스폰서 입장에서는 그들 자신의 목적 사업과 방향이 일치한다면 목표가 같은 주최자와 함께하여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성과 창출을 기대할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스폰서십은 모두에게 다소 조심스러운 영역이다. 그런데도, 스폰서십은 주최자와 스폰서 그리고 참여자들에게 윤활유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어서 제대로 활용된다면, 서로에게 긍정적 이익과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이 책에서 그런 점을 잘 설명해 주고 있다.

역자들은 급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협상을 통하여 갈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스폰서십의 이론적 체계화는 현장에서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다고 보았다. 그야말로 스폰서십은 국내외 현장에서 컨버전스(Convergence시대의 중요 요소이고, 마케팅 기법의 하나임이 틀림없기 때문이다.

현대 사회에서 스폰서십은 리더십, 갈등과 협상, 의사소통, 기획·운영, PR·홍보 그리고 법 관계 등 다양한 이론과 방법이 활용되고 있다. 이를 위한 스폰서십 과정은 다소 복잡할 수 있겠지만 효과적인 성과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기회 요소가 된다.

무엇보다도 현장에서 스폰서십은 부담스러워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 하지만 스폰서십은 무조건 일을 성립하게 해 주거나 피해야 할 스폰서십을 알아서 판별해주지 않는다. 직접 세상으로 나가, 스폰서십의 여러 상황에서 부단히 노력하면서 성공모델을 찾아내고 서로 도움이 되는 목표가 무엇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만약 스폰서십의 본질적 기능에 대해 제대로 배우지 못하거나 기본을 잊어버린다면 슬프지만, 그 과정에서 실패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책을 통해 스폰서십에 대한 기본적이고 본질적 개념을 찾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