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놀이 느낌놀이> 한글
유아가 가장 쉽게 한글을 뗄 수 있는 방법은 말하듯이 한글을 깨치는 것입니다. 대부분 ‘엄마, 아빠’와 같이 자기에게 의미 있는 낱말부터 배우기 시작하여 주변 사물과 상황으로 관심을 넓혀 나갑니다. 그러나 부모, 또는 또래 친구와의 언어적 상호 작용이 없이는 유아의 언어 발달이 더디기 마련입니다. 많이 보여 주고, 많이 읽어 주고, 많이 말하게 하는 것이 유아가 한글을 깨치는 지름길입니다.
<2세 첫 한글>
- 장난감, 동물, 과일, 음식, 집 안 물건, 신체, 옷, 탈것, 낮과 밤에 관련된 사물을 알고, 이름을 눈으로 익힙니다.
- 이 시기의 유아들에게는 새로운 단어를 제시하기보다는 유아가 알고 있는 단어를 활용하여 새롭게 문자로 보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3세 한글>
- 연필 잡는 훈련을 하기 위해 선 긋기를 연습합니다.
- 본격적으로 ‘가~하’ 낱글자를 익히고, 그 낱글자가 들어간 낱말들을 배웁니다.
<4세 한글>
- ‘가~하’에서 확장된 ‘가, 거, 고, 구, 그, 기~하, 허, 호, 후, 흐, 히’와 ‘야, 여, 요, 유’를 배웁니다.
- ‘가, 거, 고, 구, 그, 기~하, 허, 호, 후, 흐, 히’와 ‘야, 여, 요, 유’가 들어간 낱말들을 배웁니다.
<5세 한글>
- 받침이 있는 글자와 이중 모음 글자를 배웁니다.
- 의성어, 의태어, 가족, 운동, 날씨, 세는 말, 색깔, 위치, 동사를 배웁니다.
<6세 한글>
- 동사, 형용사, 주격 조사, 목적격 조사, 관형어, 접속사, 높임말 등을 배우고 익힙니다.
- 여러 가지 종이와 쓰기 도구로 친숙한 글자를 사용하여 유아 나름대로의 완벽한 문장을 써 보도록 연습합니다
* 인증유형 : 안전 확인 CB064H011-9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