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수상한 고물상 - 북멘토 가치동화 55
저자 박현숙
출판사 북멘토
출판일 2023-10-31
정가 13,000원
ISBN 9788963195346
수량
바람 귀신
이상하긴 이상한데 귀신은 아닐 거야
바람 부는 날 나타났다
돈을 빌렸나?
인형
빨간 모자 할머니를 돕는 방법
이러면 복 받지?
이대팔이 사고 쳤다
제발 돌려주세요
금덩이
위험할 수 있어
왕창 고물상
이상한 할머니야
수상한 고물상
사라진 이대팔
빨간 모자 할머니 지키기

글쓴이의 말
박현숙 작가의 초특급 베스트셀러 시리즈
수상한 시리즈의 새로운 이야기가 돌아왔다!

2014년 첫 번째 시리즈 출간 이후,
약 10년간 전국의 초등학생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바로 그 시리즈!

인터넷을 떠들썩하게 만든 바람 귀신 이야기!
알고 보니, 여진이가 이미 바람 귀신을 만났다고?

여진이는 같은 반 이대팔에게서 인터넷에서 한창 떠들어 댄다는 ‘바람 귀신’ 이야기를 듣습니다. 바람이 스산하게 부는 날이면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모습으로 사람들 앞에 나타나 말없이 ‘좋지 않은 일’을 경험하게 한다는 무서운 바람 귀신. 여진이는 그냥 떠도는 소문일 뿐이라며 애써 무시하지만 이대팔은 여진이도 ‘바람 귀신’을 이미 만난 적이 있다면서 사진 한 장을 보여 줍니다. 사진에는 빨간 모자를 쓰고 머리카락을 휘날리는 할머니의 뒷모습이 찍혀 있었어요. 자세히 보니, 며칠 전 미지, 이대팔과 함께 도와드렸던 폐지 할머니의 뒷모습이었지요.

미지와 이대팔, 여진이는 그 할머니가 바람 귀신이 맞다, 아니다로 옥신각신하기 시작합니다. 확실히 이대팔이 이야기하는 바람 귀신에 대한 소문과 할머니의 모습이 닮은 것도 같았지요. 하지만 여진이는 그것만으로 할머니가 귀신이라고 말하는 것은 말도 안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미지는 평소에 귀신 이야기는 좋아하지 않는 것으로 알았는데, 웬일인지 바람 귀신 이야기에 푹 빠져서 신이 난 것 같았고요. 이대팔은 기어이 혼자서라도 그 할머니가 진짜 바람 귀신인지 확인을 해야겠다면서 훌쩍 사라집니다.

그리고 그날 저녁, 이대팔에게서는 아무런 연락이 없었지요. 무사히 집으로 돌아갔다면 분명히 귀신 이야기로 호들갑을 떨었을 텐데, 전화기도 꺼져 있고 문자에 답도 없습니다. 과연 이대팔은 어떻게 된 걸까요?

관계 안에서 주체적인 내가 되는 법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관계를 맺는 법

사람 사이에 서로 믿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 믿음이 얼마나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지 모르는 사람은 아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