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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유니티로 배우는 C# 프로그래밍 6/e :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완벽 가이드북
저자 해리슨 페론
출판사 에이콘출판
출판일 2023-05-31
정가 40,000원
ISBN 9791161757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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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개발 환경 이해
__기술 요건
__유니티 2022 시작하기
____맥OS 사용
____새 프로젝트 생성
____에디터 탐색
__유니티에서 C# 사용
____C# 스크립트 작업
____비주얼 스튜디오 소개
____C# 파일 동기화
__문서 탐색
____유니티 문서에 액세스
____C# 리소스 찾기
__요약
____내용 점검: 스크립트 다루기
2장. 프로그래밍의 구성 요소
__변수의 정의
____이름의 중요성
____플레이스홀더의 역할을 하는 변수
__메서드의 이해
____코드를 실행시키는 메서드
____메서드도 플레이스홀더다
__클래스 소개
____일반적인 유니티 클래스
____클래스는 청사진
____클래스 간 통신
__주석 작업
____한 줄 주석
____여러 줄 주석
____주석 추가
__구성 요소 넣기
____컴포넌트가 되는 스크립트
____MonoBehavior의 지원
__요약
__내용 점검: C# 구성 요소
3장. 변수, 타입 및 메서드 살펴보기
__올바른 C# 작성
__코드 디버깅
__변수의 이해
____변수 선언
____액세스 한정자 사용
____타입 작업
____타입 정리
____변수 네이밍
____변수 범위의 이해
__연산자 소개
____산술 및 할당
__메서드 정의
____메서드 선언
____네이밍 규칙
____메서드의 논리적 우회
____매개변수 지정
____반환 값 지정
____반환 값의 사용
____기본 유니티 메서드 분석
__요약
__내용 점검: 변수와 메서드
4장. 제어 흐름과 컬렉션 타입
__선택문
____if-else문
____switch문
____내용 점검 1: if, and, but
__컬렉션 간단히 살펴보기
____배열
____리스트
____딕셔너리
____내용 점검 2: 컬렉션의 모든 것
__반복문
____for 루프
____foreach 루프
____while 루프
____무한 루프 저 너머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간단한 단계와 예제를 다루며 유니티에서 C# 스크립트를 생성 및 구현
- 생동감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한 3D 사고방식 개발
- C#을 사용해 플레이어 컨트롤러와 발사체 같은 기본적인 게임 메카닉 생성
- 인터페이스, 추상 클래스, 클래스 확장을 사용해 코드를 플러그형 구성 요소로 분할
- 스택, 큐, 예외, 오류 처리 등과 같은 핵심 C# 개념 숙지
- 텍스트, XML 및 JSON 데이터를 처리해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고 로드
- 게임용 인공지능의 기본 개념 이해와 적의 동작을 제어하는 방법 구현

이 책의 대상 독자

프로그래밍이나 C#의 기본 사항을 다룬 적이 없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하는 책이다. 하지만 다른 언어나 C#에 능숙한 전문가 수준의 독자라도 실제 유니티 게임 개발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의 구성

1장. ‘개발 환경 이해’에서는 유니티 설치 과정, 에디터의 주요 기능, C#과 유니티 관련 주제에 대한 문서 검색을 우선 다룬다. 또한 유니티 내부에서 C#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모든 코드의 편집을 진행하게 될 애플리케이션인 비주얼 스튜디오를 살펴본다.

2장. ‘프로그래밍의 구성 요소’에서는 프로그래밍의 최소 단위 개념을 제시하면서 변수, 메서드, 클래스의 개념을 실생활과 연관 지어 설명함으로써 이해를 돕는다. 또한 간단한 디버깅 기술, 올바른 서식 및 주석 작성, 유니티가 C# 스크립트를 컴포넌트로 변환하는 방법 등도 살펴본다.

3장. ‘변수, 타입 및 메서드 살펴보기’에서는 2장에서 다룬 기본 개념을 더 깊이 살펴보고자 C# 데이터 타입, 네이밍 규칙, 액세스 한정자 등 프로그래밍 기초에 필요한 모든 것을 배운다. 또한 메서드 작성 방법, 매개변수 추가 방법, 반환 타입 사용 방법 등을 익히고, (MonoBehaviour 클래스에 속하는 기본 유니티 메서드를 소개하면서 마무리한다.

4장. ‘제어 흐름과 컬렉션 타입’에서는 if-else 문과 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