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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게임 유저 리서치 : 더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한 사용자 조사 방법
저자 스티브 브롬리
출판사 에이콘출판
출판일 2023-02-28
정가 20,000원
ISBN 9791161757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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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

__게임업계에서 일하는 장점
__게임업계에서 일하는 데에 대한 근거 없는 믿음
__게임은 사업이다
__비디오 게임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__게임을 만드는 사람들
__게임 제작의 어려움

2장. 게임 유저 리서치를 실행하는 방법

__게임 유저 리서처가 하지 말아야 할 것
__다른 사람들과의 협업
__게임 유저 리서치는 다른 유저 리서치와 무엇이 다른가?
__리서치 계획 및 수행
__리서치 목표 정의하기
__게임 유저 리서치 설계하기
__게임 유저 리서치 방법론
__게임 유저 리서치 프로젝트 준비하기
__게임 유저 리서치 프로젝트 진행하기
__게임 유저 리서치 결과 분석하기
__결과 보고하기
__게임 유저 리서처가 하는 또 다른 일
__신입 게임 유저 리서처를 위한 팁

3장. 게임 유저 리서처로 커리어 시작하기

__게임 유저 리서처 취업은 어렵다
__게임 유저 리서처로 경험 쌓기
__취업에 필요한 역량 보여주기
__이력서, 포트폴리오 및 사례 리서치 프로젝트
__게임 유저 리서처 경력
__게임 유저 리서치 커뮤니티

4장. 마지막: 레벨 업

__게임 유저 리서치 용어집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게임 개발의 진행 과정과 리서치 활용 방법
- 높은 수준의 리서치의 계획, 실행, 분석, 보고 방법
- 게임 개발팀과 좋은 관계를 맺는 것의 중요성
- 유저 리서치 분야에서 경력을 시작하는 방법
- 직무 인터뷰를 잘 보기 위해 필요한 기술

이 책의 대상 독자

- 게임 유저 리서치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
- 게임 업계로 분야를 전환하려는 유저 리서처
- 신입 게임 유저 리서처
- 게임 기획 및 개발이나 HCI 분야 연구자
- 게임 플레이 테스트의 수준을 높이고 싶은 게임 기획자와 개발자

이 책의 구성

1장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는 게임 개발 과정을 살펴보고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있는 몇 가지 신화를 떨쳐낼 것이다. 이제까지 게임업계에서 일해보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2장 ‘게임 유저 리서치를 실행하는 방법’에서는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게임 유저 리서치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밝혀내고, 게임 개발을 위한 정보를 얻는 방법을 소개한다.

3장 ‘게임 유저 리서처로 커리어 시작하기’에서는 게임 유저 리서처로서 일을 시작하고 커리어를 발전시키는 것과 관련한 몇 가지 주제를 탐색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4장 ‘마지막: 레벨 업’에서는 익숙하지 않은 용어를 설명하는 용어집이 있다. 용어집에 있는 단어는 처음 사용할 때는 진하게 표시한다. 게임 유저 리서치는 게임을 재설계하려는 목적으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디자이너가 만들고 싶은 것과 실제로 만들고 있는 것 사이의 간극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게임은 새롭고 창조적이며 감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환상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그리고 그 기회는 제작자와 플레이어 사이의 격차로 인해 잦은 방해를 받는다. 우리는 스튜디오가 이런 격차를 줄이고 더 좋은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지은이의 말

게임 유저 리서처는 더 좋은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게임업계에서 이 역할은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