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거꾸로 상상하면 거꾸로
저자 공수경
출판사 노란돼지
출판일 2023-02-27
정가 12,000원
ISBN 9791159953828
수량
마녀의 저주
첫사랑
고백 선물
캠핑 준비
열두 시간
승급 심사
거꾸로 상상
이벤트 신청
상상은 힘들어
엉망진창 상상
작가의 말
반대로 상상해야 이루어지는
왕태의 엉뚱하고도 힘겨운 징크스!

시험 전날 미역국을 먹으면 시험에서 떨어진다든지, 머리를 안 감고 시험을 보면 잘 본다든지, 빨간색으로 이름을 쓰면 나쁜 일이 일어난다든지, 꿈에 돼지가 나오면 좋은 일이 일어난다는 식의 이야기를 한 번쯤은 들어 본 적이 있을 거예요. 언뜻 생각하면 크게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특정한 행동을 하면 어떤 결과가 따른다고 믿는 마음을 가리켜 ‘징크스’라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징크스를 무시하며 살아가지만, 또 다른 사람들은 중요하게 생각하기도 하지요. 때로는 지나치게 신경 쓰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압박을 느끼기도 하고요.

『거꾸로 상상하면 거꾸로』의 주인공 왕태는 상상력이 풍부한 아이입니다. 2학년이 된 왕태는 첫눈에 호감을 느낀 은별이와 가까워지는 상상을 하며 잔뜩 기대에 부풀었어요. 함께 나란히 등교하며 이야기 나누는 상상, 선물을 건네고 가장 친한 친구가 되는 행복한 상상에 푹 빠져 있던 어느 날, 날벼락 같은 소식이 들려옵니다. 은별이가 갑작스럽게 전학을 간다는 거예요.

시무룩해진 왕태를 위로하기 위해 이번에는 아빠가 캠핑을 하자고 제안합니다. 얼마나 재미있을까 상상하며 신나게 짐을 싸고 모든 준비를 마쳤을 즈음, 또 한 번 왕태의 뒤통수를 치는 사건이 벌어지고 말아요. 그때, 왕태의 머릿속에 아빠의 징크스가 떠오릅니다. 1회부터 야구 경기를 보면 응원하는 팀이 지고 만다는 징크스였지요. 그리고 아빠가 마녀에게 큰 잘못을 저질러서, 이번에는 왕태가 마녀의 ‘거꾸로 저주’에 걸린 게 틀림없다는 결론을 내립니다. 왕태가 상상하면 그 반대로 이루어지니까요!

미래의 행복을 꿈꿀수록 무거워지는
오늘의 불안하고 두려운 마음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는 말이 있듯, 한껏 기분 좋은 상상에 빠졌던 왕태는 저주에 걸렸다고 생각하자 어깨가 축 처지고 말았어요. 하지만 어떻게든 기운을 내서 해야 할 일이 있었지요. 태권도 승급 심사를 앞두고 있었거든요. 멋지게 검은 띠를 매고 걷는 상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