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이프랜드에서 실시간 저자 직강 참여하기
한 권으로 해결하는 코딩 클래스
이 책에서 배울 수 있는 것
Chapter01 코딩이란?
Chapter02 코딩 클래스 학습 방법
Chapter03 C 언어
3.1 코딩 따라하기
3.2 코딩 반복하기
3.2.1 손코딩으로 따라쓰기 1
3.2.2 손코딩으로 따라쓰기 2
3.2.3 손코딩으로 따라쓰기 3
3.2.4 손코딩으로 따라쓰기 4 - 코드의 개념 상상하기
3.2.5 손코딩으로 따라쓰기 5 - 암기
3.2.6 손코딩으로 따라쓰기 6 - 손코딩하기
3.2.7 코드 설명
3.2.8 응용 - 홀수 삼각형 출력하기
3.2.9 응용 - 짝수 삼각형 출력하기
3.3 main( 함수
3.4 헤더 파일
3.5 변수 / 상수
3.6 주석문
3.7 함수
3.8 연산자
3.8.1 대입 연산자
3.8.2 산술 연산자
3.8.3 산술 대입 연산자
3.8.4 관계 연산자
3.8.5 논리 연산자
3.8.6 증가 연산자, 감소 연산자
3.8.7 삼항 조건 연산자
3.8.8 비트 연산자
3.9 제어문
3.9.1 if 문, if ~ else 문
3.9.2 if ~ else if 문
3.9.3 if ~ else if ~ else 문
3.9.4 switch 문
3.10 반복문
3.10.1 for 문
3.10.2 while 문
3.10.3 do ~ while 문
3.10.4 continue 문, break 문
3.11 배열
3.11.1 1 차원 배열
3.11.2 2차원 배열
3.11.3 3차원 배열
3.12 문자열
Chapter04 C++ 언어
4.1 코딩 따라하기
4.2 클래스
4.2.1 클래스 선언
4.2.2 public과 private
4.2.3 멤버 변수와 멤버 함수
4.2.4 클래스를 사용한 삼각형 출력
4.2.5 클래스 생성자와 소멸자
4.3 상속
4.4 오버로딩
4.5 오버라이딩
4.6 디폴트 매개 변수
4.7
이런 분께 추천!
· 코딩에 완전히 초보인 분
· 코딩을 하다가 좌절한 경험이 있는 분
· 오랜만에 다시 코딩을 해보려는 분
· 소프트웨어 관련 교육이나 강의를 하는 분
· 학부모의 입장에서 코딩을 이해해보려는 분
· IT 분야에 관심이 많고 코딩을 상식수준으로 이해하려는 분
소프트웨어 의무 교육 시대라고 하지만, 이제 막 코딩을 해보려는 분들에게는 도대체 코딩을 어떻게 시작해야 되는지 막막함이 먼저 다가옵니다. 또 코딩 관련 책을 찾아보면 너무 많은 책이 있어 어떤 책으로 시작할지, 무엇을 하는게 좋을지 난감할 뿐입니다. 세상에는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가 존재하지만 모든 언어들은 공통적인 것이 있으며, 조건(if 문, 반복(for 문, while 문, 함수, 클래스, 상속, 리스트, 맵, 사전, 배열 정도가 핵심 공통입니다. 파이썬을 배우려 할 때 이 공통인 것들을 알면 금새 배울 수 있으며, 자바를 배우려 할 때도 이를 알면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 책은 코딩이란 과연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코딩을 시작할 수 있는지, 코딩의 기초적인 핵심 개념을 소개하여 코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실무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언어와 환경을 소개하고 그 활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프로그래머가 되려는 이들을 위해 가장 기초가 되는 C 언어부터 시작해 C++, 파이썬(Python, 자바(Java, 자바스크립트(JavaScript까지 기본적인 코딩학습법을 안내합니다. 또한, 스마프폰 앱 개발을 위한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개발, 게임 개발을 위한 유니티(Unity나 언리얼(Unreal 엔진도 소개합니다. 초등학교에서 많이 다루는 스크래치, 엔트리, 앱 인벤터2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마지막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 그리고 요즘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챗GPT 등 다양한 개념들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코딩을 학습하시는 분들은 코딩의 개념과 학습법을 이해하여 원하는 프로그래밍 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