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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게임 배경 그래픽 디자인 제작노트
저자 박재형
출판사 성안당
출판일 2018-02-19
정가 38,000원
ISBN 9788931555394
수량
시작하며 3
추천사 4
저자 인터뷰 Q&A 6
갤러리 10
이 책의 구성 22
이 책을 보는 방법 24

Part 1 게임 배경에 대해 알아보기

Chapter 01 게임 배경의 개요 32

Chapter 02 게임 장르에 따른 배경 32
시뮬레이션 게임의 배경 32 / 스포츠, 레이싱 게임의 배경 35 / FPS 게임의 배경 36 /
RPG, 액션, 어드벤처 게임의 배경 37 / MMORPG 온라인 게임의 배경 38 / 모바일 게임의 배경 39

Chapter 03 게임 배경 설정 시 고려 사항 41
시대적, 문화적, 역사적 환경 요소 42 / 자연적, 인공적 환경 요소 42 / 기상 현상적 환경 요소 42 /
가상적 환경 요소 42

Part 2 게임 배경 제작 순서 알아보기

Chapter 01 배경 설정하기 46

Chapter 02 배경 설정에 맞는 자료 수집하기 46

Chapter 03 콘셉트 이미지 작업하기 48

Chapter 04 콘셉트 이미지 작업 구체화하기 49

Chapter 05 원화를 바탕으로 3D 제작하기 49

Chapter 06 던전 제작하기 50

Part 3 Photoshop과 3ds max 학습하기

Chapter 01 포토샵 학습하기 54
Step 01 포토샵의 화면 구성과 기본 설정 알아보기 54
배경 작업을 위한 화면 구성 54 / 배경 작업을 위한 환경 설정 55 /
배경 작업을 위한 스캐너 설정 56
Step 02 배경 작업 시 사용하는 툴박스 알아보기 57
선택 도구 58 / 페인팅 도구 59 / 입력 도구 63 / 유용한 도구 64
Step 03 배경 작업 시 사용하는 메뉴
실화같은 멋진 3D 게임 배경 콘셉트 및 제작을 본격적으로 배울 기회!
A&P 배경 원화부터 3D까지의 제작 과정을 담은

게임 배경 그래픽 제작노트




이 책은 비주얼과 디테일이 점점 영화 수준까지 높아지고 있는 게임 배경 그래픽을 본격적으로 공부하려는 독자들을 위한, 엔씨소프트에서 리니지2 관련 7년 동안 손발을 맞춰온 배경 원화가와 3D 제작자가 공동 집필한 흔치 않은 알토란같은 실무 서적이다. 게임 배경 콘셉트 및 3D 관련 직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과 실무에서 개발자로 일하고 있지만 좀 더 능력 신장이 필요한 실무자에게 적합하다.

또한 단순히 난이도에 따라 제작 순서를 나눈 것이 아니라 실무에 적용되는 제작 방법이나 순서, 그리고 제작 시 노하우들을 제시하고, 하나의 필드나 던전을 완성해 나가면서 원화와 3D 작업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제시함으로써 톱니바퀴처럼 돌아가는 다른 팀 간의 실무 노하우를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초보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각각의 작업 내용을 빠짐없이 설명하였으며, 총 6개의 파트(Part와 24개의 장(Chapter, 그리고 각 장을 다시 2~3개의 스텝(Step으로 나누어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게임 개발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 그리고 실무가 아니면 경험해 보지 못할 중요한 실무 노하우(팀으로 운영되는 게임 개발에서 다른 팀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즉 문서화된 것을 이미지로 바꾸고 그것을 3D로 제작하는 일련의 과정을 이 책에서 공개한다.



본문의 모든 예제 소스는 PSD 파일을 제공하며 본문 예제 및 결과 파일은 맥스 2015 이상으로 제작되었다.

2쇄에서는 DVD드라이브가 없어지는 추세를 감안, 책에서 사용된 예제 소스들은 성안당 홈페이지(www.cyber.co.kr 자료실 > 자료실에서 ‘게임’으로 검색하여 간편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