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의미의 시대 : 세스 고딘이 제시하는 일과 일터의 새로운 돌파구
저자 세스 고딘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출판일 2023-11-07
정가 22,000원
ISBN 9788925575889
수량
이 책에 쏟아진 찬사

1장 세 가지 노래
2장 의미를 향하여
3장 경영에 무슨 일이 벌어졌는가?
4장 이번에는, 의미와 함께
5장 약속
6장 현실을 직시하자
7장 우리는 무엇을 만드는가 그리고 어떻게 설명하는가?
8장 길 찾기
9장 회의는 징조다
10장 의미 있는 조직 창조하기
11장 빗자루

감사의 글
부록
월급, 복지, 성과급, 화려한 사무실….
당신은 왜 하루의 절반을 일에 투자하는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먹고살 텐가?

지나가는 직장인을 붙잡고 다음과 같이 물어보자. “당신은 왜 일합니까?” 대다수의 답은 두 가지 중 하나일 것이다. “돈을 벌어야 하니까요.” 혹은 “당장 그만두면 생활비는 어쩌고요?” 직장인의 낙은 월급. 매달 월급날만 손꼽아 한 달을 버틴다. 그럼 보상으로 월급이 들어오지만, 즐거운 기분은 채 이틀을 가지 못한다. 월급날에 맞춰 자동이체 되는 교통비, 월세, 보험료, 공과금 등 사방에서 한 달 치 노동의 대가를 순식간에 가로챈다. 허무함만 가득한 상태로 다음 보상을 위해 권태를 참으며 하루의 절반가량을 직장에서 보낸다. 과연 월급이 많아지면 열심히 일할 수 있을까? 성과급이나 복지가 좋아지면 직장생활에 만족할 수 있을까?
21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전략가로 평가받는 세스 고딘은 이 문제의 답을 얻기 위해 90개국 1만 명에게 ‘자신이 경험한 최고의 일자리 조건’을 조사했다. 그 결과, 높은 연봉과 좋은 복지는 상위권에 있지 않았다. 가장 응답이 많았던 네 가지 답안은 ‘성취 경험’, ‘독립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 ‘중요한 것을 만들어 낸 팀’, ‘존중하는 분위기’였다. 우리가 먹고사는 문제에 대해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어떻게 먹고살 것인가? 그건 단지 돈에 관한 문제만은 아니다.”(15쪽 그렇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월급만을 보고 산다면, 우리는 일터를 지배하는 권태와 허무함에서 절대 벗어날 수 없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허무함에서 탈출할 것인가?

세상을 앞서가는 구루의 새로운 통찰
조용한 사직의 시대, 해답의 키워드 ‘의미’
일터를 지배하는 허무함을 없애라!

기업은 이제 인간으로부터 업무를 빠르게 처리하는 값싼 노동력이 아니라, ‘창조성’과 ‘인간성’이라는 대단히 희귀한 두 가지 자원을 찾고 있다. 이 두 가지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인간을 대하고, 전략을 수립하고, 통찰력을 발견하는 일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