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 어떤 도시일까?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는 수많은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는 관광 도시입니다. 매년 무려 440만 명 이상의 외국인이 부다페스트를 찾고 있지요. 부다페스트를 찾은 여행객은 이 도시의 가장 큰 매력으로 아름다운 야경을 꼽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파리’, ‘프라하’와 더불어 유럽 3대 야경 명소로 꼽히는 부다페스트는, 특히 ‘겔레르트 언덕’에서 내려다보는 다뉴브강의 야경으로 유명합니다. 부다페스트의 또 다른 매력 요소는 질 좋은 온천이 많다는 것입니다. 로마 시대부터 이름나 있던 부다페스트의 온천은 오늘날까지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여행지로 인기를 끄는 부다페스트에는 슬픈 과거가 숨겨져 있기도 합니다. 유럽 전체에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긴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헝가리에도 나치의 영향이 미쳤기 때문입니다. 나치는 헝가리를 점령하여 부다페스트의 유대인들을 다뉴브강 근처에서 잔인하게 학살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난 이후에도 상황은 좋지 않았습니다. 공산주의 정부의 무자비한 공포 정치가 시작되어 수많은 시민이 억울하게 목숨을 잃었지요. 하지만 헝가리는 새로운 헌법을 시행하고, 대통령제를 기반으로 한 자유주의를 도입하며 자유 민주주의 국가가 되었습니다. 현재 부다페스트의 모습은 그러한 변화의 결과이지요.
책 속 정보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은 만화 각 장의 뒷부분마다 스토리와 연관이 있는 정보 페이지를 삽입하여, 세계 도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상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부다페스트에서 보물찾기』에는 실제 지도를 바탕으로 부다페스트의 중요한 명소를 알려 주는 ‘한눈에 보는 랜드마크’, 부다페스트의 특징을 소개하는 ‘기본 상식 길잡이’ 페이지가 실려 있습니다. 또한 부다페스트가 만들어진 과정과 부다페스트가 겪은 아픈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역사 상식 살피기’, 부다페스트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와 여행지를 추천하는 ‘도시 여행 가이드’, 부다페스트에 있는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