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김밥은 왜 김밥이 되었을까? (개정판, 양장
저자 채인선
출판사 한림출판사
출판일 2023-02-23
정가 15,000원
ISBN 9791192697345
수량
아기 돼지들아, 분홍빛으로 돌아와 줘!

여기 조금 특이한 아기 돼지 다섯이 있다. 각자 좋아하는 음식 한 가지만 먹다 보니 단무지를 좋아하는 첫째는 노랑, 시금치를 좋아하는 둘째는 초록, 당근을 좋아하는 셋째는 주황, 김을 좋아하는 넷째는 검정, 흰밥을 좋아하는 다섯째는 흰색으로 변해 버렸다. 엄마 돼지는 아빠 돼지가 긴 항해를 떠난 사이 누군가 나타나 아기 돼지들을 진짜 음식으로 알고 먹어 버릴까 걱정이다. 잠을 자면서도 걱정이 이어지던 어느 밤, 무시무시한 괴물이 나타나 아기 돼지들을 먹어 버리는 꿈을 꾸고 잠에서 깨어난다. “아무래도 안 되겠어. 괴물한테 내 아기들을 빼앗길 수 없지.” 엄마 돼지는 부엌으로 가 아기 돼지들이 좋아하는 단무지, 시금치, 당근, 김, 흰밥을 한데 모아 먹음직스러운 음식을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 잘 되지 않는다. 그러다 마침내 김에다 밥을 곱게 깔고 나머지 음식들을 가지런히 놓아 보는데……. 엄마 돼지는 아기 돼지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골고루 먹일 수 있을까?

골고루 먹지 않으면 괴물에게 잡아먹힐지도 몰라!

“고기를 안 먹으면 키가 잘 크지 않아 친구들보다 작아질걸.” “우유를 먹지 않으면 뼈가 약해져서 쉽게 다칠지도 몰라.” “채소를 안 먹으면 응가도 잘 안 나오고 얼굴이 못생겨질 텐데.” 편식을 하는 아이들에게 어떻게든 음식을 골고루 먹이기 위해 안 해 본 말이 없을 것이다. 알레르기 반응만 없다면 이유식 단계부터 여러 음식을 접하도록 하라지만 낯선 것에 거부가 심한 기질을 타고난 아이라면 그 역시 쉽지 않다. 이런 부모의 걱정을 대신하는 그림책 『김밥은 왜 김밥이 되었을까?』는 골고루 먹는 식습관의 중요성과 가족의 사랑을 전하는 작품이다. 아이들 입장에서는 자신이 편식을 하거나 밥을 먹지 않는 것에 대해 왜 그렇게도 엄마 아빠가 걱정을 하는지 사실은 공감하지 못할 수도 있다. 엄마 아빠가 배고파지는 것도 아닌데 말이다.

하지만 엄마 아빠는 밥을 골고루 잘 먹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를 잘 알고 있다. 그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