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꿈 - 웅진 세계그림책 241 (양장
저자 밀랴 프라흐만
출판사 웅진주니어
출판일 2023-03-27
정가 15,000원
ISBN 9788901270104
수량
‘소중한 건 늘 가까이에 있어.’
하루를 가치 있는 행복으로 채워 주는 그림책

겨울잠에서 깨어난 곰은 옆에서 반가운 인사를 건네는 친구 두더지를 뒤로한 채, 아름다웠던 꿈을 회상하기에 급급합니다. 그러곤 꿈에 나왔던 꿀벌을 찾아가지요. “꿈에 큰 나무가 나왔니?” “그럼 숲이 나왔니?” 꿀벌의 질문을 곰곰이 곱씹어 보며 곰은 행복한 시간을 보냅니다. 그렇게 봄, 여름이 지나 어느덧 가을이 되었습니다. 곰은 조금씩 텅 빈 것 같은 허전함을 느끼게 되고, 다시금 겨울이 되자 잊고 있던 두더지를 찾아 나섭니다. 그렇게 다시 만난 둘. 사계절 긴 시간이 흘렀지만 둘은 언제 그랬냐는 듯 반갑게 서로를 맞이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기다리며 둘만의 커다란 보금자리를 만든 두더지를 보며, 곰은 소중한 건 사실 가장 가까이에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꿈』은 꿈을 찾아 나서는 곰의 여정을 통해 평범한 일상 속 진정한 행복의 가치를 발견하게 합니다. 그리고 그 가치는 특별한 곳에 있는 게 아닌 가장 가까운 곳에 스며들어 있다고 말합니다. 소소한 행복의 즐거움을 찾고 싶은 날, 꿈을 잃어 가는 사람들이나 행복을 느낄 여유 없이 바쁘게 하루를 보내는 모두에게 이 책은, 마음을 다독여 주는 다정한 위로가 될 것입니다.

존재 자체만으로도 힘이 되는 사람이 있나요?
작지만 단단한 우정의 힘을 그린 작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꿈』은 곰과 두더지의 단단한 우정을 그린 그림책입니다. 두더지는 친구 곰을 위해 대단한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단지 겨울잠에서 깨어난 곰에게 다정한 안부를 묻고, 그의 옆자리를 지키며 따스한 온기를 나누어 주고, 다음 해 겨울을 포근하게 보낼 수 있도록 커다란 보금자리를 만들어, 자신을 찾아와 준 친구를 묵묵히 안아주는 것 말고는 말이에요. 곰 역시 처음에는 늘 함께 지낸 두더지의 존재를 당연시하지만, 곧 두더지의 빈자리를 통해 그 가치를 깨닫게 됩니다.

누구나 친구의 소중함은 알고 있지만 일상에서 그 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