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 프로그래밍을 시작합시다
1.1 프로그래밍 언어의 역사
__컴퓨터의 시작, 프로그래밍의 시작
__포트란의 탄생
__초등학생도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한 베이직
__유닉스의, 유닉스에 의한, 유닉스를 위한 C
__C+1 == C++
__더 나은 세상을 위한 C#
1.2 C#의 기본 파일과 환경 설정
__프로그램을 이루는 소스 파일과 프로젝트
__비주얼 스튜디오 환경 설정
Chapter 02 | 처음 만드는 C# 프로그램
2.1 Hello, World!
2.2 첫 번째 프로그램 뜯어보기
__using System;
__using static System.Console;
__namespace Hello { }
__class MainApp { }
__// 프로그램 실행이 시작되는 곳
__static void Main(string[ ] args { }
__if(args.Length == 0 { }
2.3 CLR에 대하여
[연습문제]
Chapter 03 | 데이터 보관하기
3.1 다양한 데이터의 종류
3.2 변수
3.3 값 형식과 참조 형식
__스택과 값 형식
__힙과 참조 형식
3.4 기본 데이터 형식
__숫자 데이터 형식
[Vitamin Quiz 3-1]
[Vitamin Quiz 3-2]
__부동 소수점 형식
__문자 형식과 문자열 형식
[Vitamin Quiz 3-3]
__논리 형식
__object 형식
__박싱과 언박싱
__데이터 형식 바꾸기
3.5 상수와 열거 형식
__상수: 전 언제나 변하지 않을 거예요
__열거 형식: 여러 개의 상수를 정리해요
3.6 Nullable 형식
3.7 var: 데이터 형식을 알아서 파악하는 똑똑한 C# 컴파일러
3.8 공용 형식 시스템
3.9 문자열 다루기
__문자열 안에서 찾기
__문자열 변형하기
__문자열 분할하기
__문자열 서식 맞추기
[연습문제]
Chapter 04 | 데이터를 가공하는 연산자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