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어린이를 위한 관계공부 (개정판, 양장
저자 이주윤
출판사 보랏빛소어린이
출판일 2023-03-03
정가 16,800원
ISBN 9791190867993
수량
프롤로그

멀리해
가까이해요
놀려요
무시해요
고민해요
상의해요
샘나요
칭찬해요
섭섭해요
풀어요
잊어버려요
기억해요
졸라요
설득해요
욕심내요
나눠요
거짓말해요
털어놓아요
우겨요
인정해요
실수해요
조심해요
빚져요
보답해요
미뤄요
나서요
따돌려요
어울려요
오해해요
이해해요

에필로그
산뜻해진 표지와 내지, 도톰해진 두께로 돌아온 개정판!
전작 《어린이를 위한 마음 공부》에서 고민을 들어주는 마법 일기장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고 표현하는 법을 배웠던 이슬이. 그런데 이슬이네 옆집에 한 살 어린 동생 진아가 이사를 오게 되었어요. 이슬이와 진아는 성격도 외모도 하는 행동도 너무나 달라서 아직은 서먹하기만 합니다. 이 두 사람이 편지를 주고받으며 서로의 고민을 털어놓기 시작하는데… 과연 이슬이와 진아는 어색함을 무릅쓰고 친해질 수 있을까요?
2019년에 출간된 이후 큰 사랑을 받아온 《어린이를 위한 관계 공부》가 5년 만에 새로운 옷을 입고 어린이 독자 곁으로 돌아왔어요. 봄처럼 밝은 느낌의 표지와 내지, 그리고 더 도톰해진 책의 두께감이 기분 좋은 설렘을 안겨 줄 거예요.

매일매일 만나는 수많은 사람들과 지혜롭게 대화하고 소통하는 방법!
이 책은 어린이 친구들이 일상에서 맺어야 하는 다양한 ‘관계’에 관해 다루고 있습니다. 진아가 이슬이에게 쓴 편지를 들여다보면 요즘 아이들은 어떤 관계를 맺고 있으며, 그 가운데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어요. 처음 만나는 사람 앞에서 괜히 서먹할 때, 엄마 옷에 떡볶이 국물을 흘리고서 시치미를 뚝 뗄 때, 친구에게 내 말이 맞다고 우겼는데 알고 보니 틀렸을 때 등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할 법한 평범하고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통해 관계의 문제를 어떻게 풀어 가면 좋을지 차근차근 배울 수 있습니다.

직접 쓰고 그리며 해결하는 만능 워크북!
진아가 편지로 고민을 털어놓으면 이슬이는 언니답게 어른스럽고 따뜻한 말투로 진아를 위로해 주고 해결책을 제안해요. 자꾸만 친구와의 약속을 잊어버릴 땐 ‘나만의 알림장 쓰는 방법’을, 부모님께 장수풍뎅이를 사 달라고 하고 싶을 땐 ‘논리적으로 생각 정리하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워크북의 형태로 되어 있어 이 책을 읽는 어린이 친구들도 진아를 따라 직접 쓰고 그리는 활동을 해보면서 나만의 멋진 관계를 만들어갈 수 있을 거예요.

* 인